강원도청 Logo
2016-02-19 09:52
강원도, 북 접경지역 경기침체 종합 지원대책 추진
춘천--(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19일 -- 강원도가 19일 북한과의 긴장 고조로 인해 북 접경지역이 입게 될 피해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로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접경지역 군부대 외출·외박이 줄어들고 철원 평화전망대 및 DMZ 평화생태공원, 화천 칠성전망대, 양구 을지전망대, 고성 통일전망대 등 안보 관광지의 일시 통제로 관광객이 감소하여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음식점·숙박업소를 비롯한 주변지역 상권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정부와 강원도는 접경지역의 경기위축을 해소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과 영세 상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세부 지원대책을 마련 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접경지역 자치단체에서도 지역사랑상품권 운영을 확대하고 농특산물 판매촉진 활동과 직거래 행사지원, 단체관광객에 대한 요금 감면과 인센티브 지원으로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지역상권 활성화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명선 강원도 기획조정실장은 “도내 접경지역의 지역경기 침체가 장기화되지 않도록 현재 일부 통제중인 안보관광지에 대한 출입제한 해제와 추가지원 확대 건의 등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지속적 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강원도청
    균형발전과
    033-249-3870
강원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강원도청
균형발전과
033-249-387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강원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