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T, MWC 2016서 5G연계 ‘가상현실 텔레포트’ 선보여

KT, 스페인 MWC 2016서 실시간 VR 중계 가능한 ‘GiGA VR Station’ 전시
VR기기로 K-Pop 공연장,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 MWC 전시현장 가상체험
향후 5G 인프라와 연계하여 세계최고 수준의 VR서비스 제공 예정

2016-02-21 09:00 | KT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1일 -- KT가 ICT 기술을 이용해 K-Pop 공연장,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 현장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 2016’ 전시장으로 텔레포트(순간이동)한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국내 가상현실(VR) 전문기업 무버(대표 김윤정)와 함께 22일부터 2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16에 ‘GiGA VR Station’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전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iGA VR Station’ 전시관은 고화질 VR 콘텐츠를 중심으로 크게 ▲비스트, 인피니트, 스텔라 등의 K-Pop 공연장 체험,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 체험 및 ▲MWC 2016 전시장 실시간 중계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GiGA VR Station’ 전시관에 방문한 관람객은 K-Pop 공연장,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 MWC 2016 전시장 중에서 원하는 장소의 VR기기(삼성 기어)를 착용함으로써 마치 텔레포트(순간이동)한 것 같은 실감형 360°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MWC 2016 전시장 실시간 중계’는 KT전시관 내에 설치된 5~6대의 카메라가 촬영한 고화질의 영상을 마치 한 개처럼 느낄 수 있도록 상하좌우로 바느질하듯이 연결해 전송하는 ‘Stitching(스티칭)’기술을 실시간으로 구현한다.

이는 5세대(G) 수준의 대용량, 초고속 네트워크를 필요로 하는 고난이도의 전송기술로, KT는 향후 5G 인프라를 구축해 고화질의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과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KT는 국내외 주요 VR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관련산업 및 생태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GiGA VR Station’ 전시는 KT가 보유한5G 네트워크의 우수성 및 5G를 활용한 미래융합사업의 비전과 성장성을 보여주는 계기”라며, “특히 KT의 실시간 고화질 VR 서비스는 실감형 콘텐츠 기반의 차세대미디어 서비스의 지평을 열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MWC 2016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360도 VR을 통해 전달한다. ‘손에 잡히듯 모바일 혁신을 보다’라는 컨셉 하에 ‘5G 기술을 선도하는 KT’와 ‘MWC 전시장 내 혁신적 아이템’, ‘이색 부스’, ‘IT 트렌드’ 등의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입체감 넘치는 영상 및 콘텐츠는 KT그룹 페이스북(www.facebook.com/withKTgroup)과 올레TV 모바일 내 <MWC 2016> 메뉴에서 감상할 수 있다.

보도자료 출처: KT (코스피: 030200)
웹사이트: http://www.kt.com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023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