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남도, 22일 제3기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실시…2016년 운영방향 논의

출처: 충청남도청
2016-02-22 16:00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2일 -- 충남도가 2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도 정책자문위원회 2016년도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주요 도정과제와 다양한 민관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정책자문위원, 도 실·국·원·과장 등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주요활동 및 2016년 운영방향 보고, 신규 정책자문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분과별 회의, 도지사와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강현수 정책자문위원회 운영위원장은 “올해에는 신속한 정보공유, 자문회의 정례화 등을 통해 자문위원과 공무원간의 상호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특히 중점모니터링과제에 대한 상시자문을 통해 민·관 정책협력 거버넌스의 수준을 계속 높여가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지난해 활동결과 충남영상위원회 탄생에 큰 역할을 한 변재란 순천향대 교수와 수소연료전지차 사업 추진에 공이 큰 현영석 한남대 교수가 활동우수 자문위원에 선정돼 도지사 감사패를 받았다.

또 신안철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장, 공정해 천안KYC공동대표, 배동철 호서대 교수, 김윤호 목원대 교수가 자문위원으로 새롭게 위촉됐다.

감사패 및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서는 도 실·국·과장이 배석한 가운데 분과별 회의가 열려 정책자문위원들이 2016년도에 중점 모니터링과제를 선정·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중점 모니터링 과제는 최근 실·국·원·과장을 대상으로 체결된 직무성과계약 과제 가운데 정책자문위원회가 자문할 핵심과제로 분과별로 1~2건씩 선정됐다.

분과별 간담회에 이어서는 선정된 중점 모니터링 과제를 토대로 도지사와의 대화가 진행돼 행복한 충남을 위한 실질적인 성과와 구체적인 성공사례 도출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안희정 지사는 이 자리에서 “충남도는 3대 혁신 3대 행복과제를 중심으로 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에는 여성과 인권 분야에서 도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성공사례를 만들기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도 정책자문위원회는 이론 및 현장전문가 150명으로 지난 2010년도에 출범한 이래, 민선6기에 이르기까지 도의 핵심 정책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청
정책협력팀
박성인
041-635-212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청
정책협력팀
박성인
041-635-2127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