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B국민은행,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거래 기술검증 성공

2016-02-22 09:11
KB국민은행 (나스닥: KB)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2일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은 22일, 핀테크기업인 코인플러그(대표이사 어준선)와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새로운 해외송금서비스 기술검증(PoC)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검증(PoC)은 블록체인 기반의 해외송금거래를 기술적으로 증명한 국내 금융기관 최초 사례로, 국내본점과 국외지점간의 해외송금 테스트 환경에서 이뤄졌다. 블록체인기술 기반 해외송금 서비스는 기존 SWIFT망(중개은행을 거치는 해외송금망)대신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송금정보망으로 이용하는 것으로, 위·변조가 불가능한 분산화된 공개거래 장부를 이용하는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해외송금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술검증은 블록체인기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핀테크 시장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블록체인기술 활용이 급증할 것이며 이번 기술검증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과 실효성 있는 외환서비스 및 다양한 금융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블록체인을 활용한 해외송금의 실제 거래 적용은 보안성 심의 등 금융당국과의 협의를 통해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KB국민은행
홍보부
박경진
02-2073-7163,7166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