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구스 Logo
2016-02-22 10:00
한국이구스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3배 더 가벼운 신제품 리드 스크류 : 플라스틱과 알루미늄의 결합”
  •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소재의 리드 스크류 dryspin으로 현저한 무게 경량화에 도전하라
    무급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으로 기계 부품을 생산하는 독일 기업 igus는 리드 스크류 제품군 dryspin브랜드를 두고 있어
쾰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2일 -- 트리보 플라스틱 소재의 너트와 알루미늄 리드 스크류가 결합된 dryspin은 급유와 유지보수가 필요없을 뿐만 아니라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3배 더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의 이용으로 무려 60%의 경량화를 실현했다. 특별한 비대칭 스크류 형상으로 연속 가동에 있어 기존의 솔루션보다 다섯 배 이상의 긴 수명도 함께 제공한다. 현재 가능한 사이즈로는 6에서20mm까지로 좁은 공간에서도 진동 흡수 및 저소음 구동이 가능하다.

◇무급유 구동 및 다양한 선택 옵션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평을 넓히다.

알루미늄이 갖는 장점은 매우 가볍다는 것 외에도 우수한 내마모성과 낮은 마찰계수 등 다양하다.

한국 이구스의 직동 베어링 제품 담당자 김성우 부장은 “나사산의 기하학적 구조와 최적화된 각도는 리드 스크류의 효율을 더욱 향상시키고 구동력은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며 “여기에 이구스의 고성능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너트가 결합되면 영구적으로 무급유 기능이 가능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한 “FDA승인 재질로는 A180, 고온 적용의 경우에는 J350과 같이 적용 용도에 따라 4개의 너트 재질 선택을 할 수 있다”며 “그리고 오른쪽/왼쪽 나사산 타입이나 원통/ 플랜지 형상, 안티 백래시 기능과 같은 추가 옵션도 선정이 가능하다”며 소비자 옵션 선택에 대한 사항도 덧붙여 설명했다.

이러한 장점들로 dryspin이 적용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분야는 무궁무진하다. 프린터나 충진 설비, 실험장비, 또는 최고 수준의 위생과 청결도가 요구되는 식품, 의약, 항공 우주 분야까지 광범위한 산업 분야를 커버할 수 있다.

*이구스에서는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온라인 툴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 검색이나 사양 선정, 주문, 서비스 수명 계산과 같은 기능들도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dryspin.kr)

한국이구스 개요
igus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곳곳에 뻗어있는 36개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며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시험과 검사를 거쳐 품질이 입증된 제품만을 출고한다. 일반 금속 기계 부품들과는 달리 igus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의 차별화 된 수 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공작기계, 중장비, 크레인, 항만, 포장, 식품, 컨베이어, 의료, 로봇, 자동차 산업 등 거의 모든 산업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이구스
    언론 홍보 담당
    길보라 대리
    070-4283-4041
    Email 보내기
한국이구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이구스
언론 홍보 담당
길보라 대리
070-4283-4041
Email 보내기

무게 절감을 위한 최상의 조합 : 급유와 유지보수를 필요로 하지 않는 트리보 폴리머 소재의 너트와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리드 스크류의 결합 (사진제공: 한국이구스)
무게 절감을 위한 최상의 조합 : 급유와 유지보수를 필요로 하지 않는 트리보 폴리머 소재의 너트와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리드 스크류의 결합
(사진제공: 한국이구스)
300x192
480x307
3105x198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기계/플랜트  소재/금속  신상품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