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숨, 식판 세척기 R&D 사업 성공적 수행 완료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 구조의 신개념 식판세척 시스템 개발’ 과제 성공적 수행

2016-02-22 11:41
자숨 제공
  • R&D 국비 지원을 통해 개발된 씨크라 식기세척기는 현재 학교 급식소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대구--(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2일 -- 자숨(대표 김병철, www.자숨.com)이 2013년 8월에 선정돼 1년간 수행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인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 구조의 신개념 식판세척시스템 개발’ 연구가 성공적으로 수행됐다고 최근 밝혔다.

이 연구과제는 △온수 및 물 가압 스프레이 방식을 사용하지 않으며 △세로 방식의 세척구조로 제작 △편심 이동형 브러쉬 세척방식을 채택 △화학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용수사용의 절감으로 오염물 배출은 기존제품대비 1/3 수준의 제품을 개발하는 등 종래의 식판 세척기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수행해 괄목할만한 연구성과를 거두며 종료됐다.

또 지난해 3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으로부터 최종 평가 결과 우수하다는 의견과 함께 ‘성공’ 판정도 받았다.

자숨 김병철 대표는 “세제 및 온수를 사용하지 않고 물 사용 및 에너지를 현저하게 절감하면서 뛰어난 세척력을 구현해내는 ‘씨크라’는 특히 물, 에너지 부족 문제에 관심이 있는 관공서, 군부대 및 학교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다”며 “매번 수작업 세척을 함으로써 근골격계 통증을 호소하는 조리종사자들에게도 큰 해방감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 연구사업은 3명의 자숨 연구진이 참여해 국비 2억 원을 지원받아 수행되었으며 이 연구를 통해 완성된 ‘씨크라’ 식판 세척기는 현재 학교 급식소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주)자숨 개요
친환경 주방 세척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주)자숨은 단체급식실 조리 종사자의 근무 환경 개선과 환경 오염 저감을 위한 친환경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 전국 각지의 학교, 관공서, 군부대, 외식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최근 문지르지 않고 식판을 투입하여 세척하는 식판 세척기 ‘씨크라’ 와 식기 세척기 세제와 린스 없이 담금세제 하나로 세정이 가능한 신개념 업소용 세제 ‘액젤’을 개발·출시하여 업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명실상부 친환경 주방위생 대표기업으로 우뚝 서게 되었다.

웹사이트: http://jasoomall.com

자숨
홍보마케팅
김소현 팀장
070-4247-8237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