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남도, 철강산업 고망간강 생태계 구축으로 재도약

출처: 전라남도청
2016-02-22 14:41

무안--(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2일 -- 전라남도가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첨단소재를 중심으로 철강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뿌리산업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고망간강 소재 가공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전라남도는 22일 오후 전남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산업체, 학계, 연구소 등 전문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망간강 소재 가공 생태계 구축’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한국철강협회는 전남 철강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고망간강 소재의 5대 핵심 가공기술개발 및 실증·인증 테스트베드센터 구축에 대한 추진전략과 사업 효과를 발표했다.

5대 핵심 가공기술은 접합, 소성가공, 절삭·절단, 용해·주조, 재활용 등이다. 단위기술 개발과제로 개발을 진행해 상용화를 추진하게 된다. 개발된 기술의 실증·인증을 위한 테스트베드센터는 광양만권 내 3천 평 부지 위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신연호 전라남도 창조산업과장은 “5대 핵심 가공기술과 실증·인증을 위한 테스트베드센터를 활용해 전남지역 200여 금속 가공업체와 700여 뿌리기업 등 전남 철강산업의 경쟁력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이날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최적의 사업화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하는 ‘고망간강 소재 가공 발전협의회’도 조기에 구성해 사업 추진 속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창조산업과
061-286-394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전라남도
창조산업과
061-286-3940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