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 Logo
2016-02-22 15:42
맨부커상 역사를 두 번 바꾼 화제작, ‘루미너리스’ 출간
  • 아마존 1위, 32개국 번역 출간, 100만 부 판매 돌파, 전 세계 베스트셀러
파주--(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2일 -- 맨부커상 47년 역사상 최연소 수상이자 가장 긴 작품이라는 두 가지 신기록을 세우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작품 ‘루미너리스’ 가 한국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2013년 맨부커상 시상식장이 술렁이기 시작했다. 줌파 라히리, 콜럼 토빈 등 쟁쟁한 후보들을 물리치고 수상한 이가 바로 28세의 신예 작가 엘리너 캐턴이었기 때문이다.

노벨문학상, 공쿠르상과 함께 세계 3대 문학상 중 하나인 맨부커상은 영미권 최고의 문학상으로 꼽힌다.

‘루미너리스’ 는 빅토리안 시대이자 뉴질랜드 골드러시 시대인 1960년대를 배경으로 한 남자의 살인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미스터리를 담고 있다. 살해된 한 남자와 그를 둘러싼 12명의 남자를 중심으로 정교하게 얽힌 사건들이 속도감 있게 전개된다. 이에 더해 12개의 별자리를 상징하는 12명의 남자, 7개의 행성을 상징하는 5명의 남자와 2명의 여자가 뉴질랜드 대륙을 배경으로 절묘하게 궤도를 이루며 이제껏 보지 못한 새로운 차원의 이야기가 펼쳐놓는다. 미스터리의 강렬함과 역사 소설의 품격을 두루 갖춘 이 놀라운 서사는 소설의 새 지평을 제시한다.

몇몇 독자와 서평은 이 소설을 ‘핑거스미스’의 작가 세라 워터스의 소설과 비견하기도 한다. 빅토리안 시대를 그리고 있다는 점과 긴 분량에 비해 흡인력이 상당해 빨려 들어가듯 읽어내릴 수 있다는 점, 빠른 전개와 놀라운 반전 등을 그 이유로 꼽는다.

이 책의 저자 엘리너 캐턴은 24세에 데뷔작 ‘리허설’ 로 가디언 퍼스트북 어워드와 딜런 토마스상, 오렌지상 후보작에 오르고, 베티 트라스크상을 수상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후 2년 동안 ‘루미너리스’ 집필에 매달렸으며 두 번째 작품으로 맨부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된다.

다산북스 개요
(주)다산북스는 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행본 출판사다. 현재 다산북스(경제경영), 다산라이프(자기계발), 다산책방(문학), 다산초당(인문,역사), 다산에듀(자녀교육,청소년), 놀(청소년문학), 다산어린이(어린이), 오브제(실용에세이) 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조선왕 독살사건’, ‘블라인드 스팟’, ‘덕혜옹주’, ‘리버보이’,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4개의 통장’, ‘회계천재가 된 홍대리’, ‘박철범의 하루공부법’, ‘디맨드’, ‘어린이 위인전 who?시리즈’ 등을 만들었다.
  • 언론 연락처
  • (주)다산북스
    미디어홍보팀
    정명찬 팀장
    070-7606-7420
    Email 보내기
다산북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주)다산북스
미디어홍보팀
정명찬 팀장
070-7606-7420
Email 보내기

루미너리스 저자 엘리너 캐턴의 모습이다 (사진제공: 다산북스)
루미너리스 저자 엘리너 캐턴의 모습이다
(사진제공: 다산북스)
300x180
480x288
2560x1536
  • 루미너리스 저자 엘리너 캐턴의 모습이다 (사진제공: 다산북스)
  • 루미너리스 1권 1만4500원, 루미너리스 2권 1만5000원 (사진제공: 다산북스)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출판  신상품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