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여가부, ‘2016년 지역다문화프로그램’ 공모

2016-02-23 08:39
여성가족부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3일 --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는 지역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다문화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 전 국민의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2016년도 지역다문화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 사업은 ‘다문화가족 부모교육’, ‘다문화가족의 주도적 사회참여’, ‘다양한 가족 간 유대강화’ 등 3가지 주제를 정하여 진행한다.

가족과 자녀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부모로서의 역할, 바람직한 자녀양육 등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과 결혼이민자 가족 등 이주배경 가족이 국내 정착 장기화 추세에 따른 다문화가족의 주도적 사회참여 프로그램, 외국인과의 접촉이 많은 국민일수록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력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하여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다양한 가족 간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중점 발굴한다.

비영리 목적의 법인이나 민간단체, 산학협력단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3월 16일(수) 오후 6시까지 ‘지역다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관리시스템’(danuri.mogef.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업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www.mogef.go.kr) 또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홈페이지(www.kih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 분야별 심사를 거쳐 4월 1일(목)에 선정단체를 발표할 예정이며, 사업 관리에 필요한 일대일(1:1) 맞춤컨설팅을 함께 받을 수 있어 단체의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성가족부 윤강모 다문화가족지원과장은 “공모 프로그램에는 다문화 관련 단체 뿐만 아니라 기타 비영리 법인·단체도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형태의 가족이 고루 참여하여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부모교육, 작은 결혼, 자원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결합해 상호 동반상승 효과를 낼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출처: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
다문화가족지원과
윤강모
02-2100-637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