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청 Logo
2016-02-23 09:00
울산시, 세계한인무역협회 제18차 대표자 대회 개최
울산--(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3일 -- 4월에 세계 한인 바이어 500여명이 울산을 방문한다.

울산시는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간 울산롯데호텔, 유니스트(UNIST) 등에서 ‘세계 한인무역협회(World-OKTA) 제18차 세계 대표자 대회 및 수출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500여 명의 세계한인 무역인(월드옥타 회원)들과 울산시 관내 100여 개의 중소기업 관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울산 대회 개최는 지난 해 울산시의 적극적인 유치노력으로 성사 됐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는 세계적 경기침체로 지역의 수출이 부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역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수출 증진에 큰 호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도 여기에 초점을 맞추고 행사에 참석하는 세계한인무역인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진 ▲세계한인 무역인들의 울산투자 유치 ▲청년일자리 창출 등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울산시가 마련한 기본 계획에 따르면, 대회는 오는 4월 22일부터 4월 25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해외 거주 한인 무역인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롯데호텔과 UNIST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치러진다.

먼저 4월 22일에는 오후 5시 30분에 롯데호텔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울산시와 공동협력 MOU, 환영만찬 등이 열리고, 4월 23일에는 투자유치 현장 설명회, 협회의 통상회의, 문화탐방 등이 있을 예정이다.

4월 24일에는 중소기업 해외 진출 컨설팅 강연, 청년 취업 상담회, 수출상담회, 우수상품 전시회, 차세대 포럼 등을 개최한 후 오후 6시에 폐회식이 있을 예정이다.

마지막날인 4월 25일에는 현대자동차와 현대중공업의 산업 인프라를 둘러보고, 울산의 명소인 울산대공원내 십리대밭길을 투어 하는 것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이번 행사에서 울산시는 월드 옥타 회원들과 지역 중소기업간 1:1 수출 상담으로 해외 시장 개척, 투자유치 권역별 설명회, 옥타 회원사에 청년 취업, 우수상품 전시회, 지역 문화 관광에 많은 공을 들일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월드 옥타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도 발굴하여 지역수출 활성화와 투자유치 확대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세계한인무역협회(회장 박기출)는 지난 35년간 모국 경제의 활성화 방안을 위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증대, 지역 청년 인재 해외 취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계한인무역협회 대표자 대회 및 수출 상담회는 매년 국내 주요 도시에서 유치 활동을 통해 개최되는 국제 행사이다.
  • 언론 연락처
  • 울산시
    통상교류과
    남영호
    052-229-2742
울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울산시
통상교류과
남영호
052-229-274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무역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