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 Logo
2016-02-23 13:05
철강협회, 제49회 정기총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3일 -- 한국철강협회가 금년에 신시장 개척과, 불공정 수입 철강재를 대상으로 중점대응 활동을 전개하여 철강업계가 어려움을 딛고 활력을 되찾는데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한국철강협회는 2월 23일 오전 11시 포스코센터 서관 18층 스틸클럽에서 권오준 회장 등 회원사 대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9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16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이날 확정된 사업계획에 따르면 철강협회는 금년도 사업추진의 기본목표를‘철강산업 위기극복과 지속성장 지원’에 초점을 맞추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키로 했다.

철강협회는 금년도 핵심과제로 △수출활성화 및 내수시장 안정화△철강산업 경쟁력 강화 기반 확보△위원회별 특화 서비스 제공△협회 역량 강화 등으로 정하고, 철강업계가 위기를 극복하고 활력을 찾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철강협회는 우선 금년에 수출활성화 및 내수시장 안정화를 위해 현재 조사중인 피소건(10개국 19건)에 대한 적극 대응을 통해 덤핑 규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규 제소 움직임에 대해서는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중동, 서남아 등에 시장개척단을 구성하여 파견함으로써 신시장 개척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후판, 철근, 선재, H형강 등 수입급증 품목을 대상으로 불공정 무역 대응분과위원회 신설, 규격 상향, 유통 KS 시판품 조사를 통해 무분별한 불법·불량 철강재 유입을 차단하는 등 품목별 대응 활동을 중점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철강협회는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 기반 확보를 위해 산업용 전기요금 및 POST 2020 로드맵 수립 대응을 통해 철강업종의 에너지 비용 부담 완화를 추진하고, 환경문제에 적극 대응하여 철강업계가 경쟁력을 되찾는데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수소환원제철 경제성/기술성 검토, 타이타늄 원천소재개발, 고망간강 이용 기술개발을 위한 경제성 평가 등 기술개발 지원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표준과 관련해서는 건설용 강재의 표준을 선진국 최고 수준으로 상향하여 저급 수입산과 차별화하고, 단체표준 인증 품목 개발을 추진하여 시장확대 및 품질 선진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철강협회는 현재 운영중인 위원회 활동을 강화하여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관협의회는 중동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교량공사 등 신규 프로젝트에 강관파일 시범 적용을 추진하며,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건축용 스테인리스 배관재의 KS 규격 및 소방기준 개정을 추진하여 수요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강구조센터는 건축물의 안전을 위해 비KS 건설용 강재 사전품질시험제도 도입, 품질관리 건설자재 대상을 확대하고, 선재협의회는 국내/수입산 선재 가공제품 품질조사를 통해 저급 불량 선재의 유입근절을 추진할 계획이다.

철강협회는 협회 역량을 강화하여 경쟁력 있고 강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ERP 및 그룹웨어 시스템을 재구축하고, 평가 및 보상 시스템 개선을 통해 성과 및 능력 중심의 연봉제를 확대 운영하며, 정년연장에 따른 임금피크제도 도입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총회에는 권오준 회장, 현대제철 우유철 부회장, 동부제철 김창수 사장, 철강협회 송재빈 부회장, 세아제강 이휘령 사장, 고려제강 홍영철 회장, 대한제강 오치훈 사장, 동일산업 오승민 사장, 동양철관 김익성 사장, 한국주철관 김태형 사장, 나스테크 김기종 사장, 심팩메탈로이 송효석 사장 등 회원사 대표 2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철강협회는 75년 7월 철강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국가 경제발전과 선진화에 기여하고 회원간의 친목을 증진하기 위해 설립되어 회원사는 철강을 제조하는 정회원 37개사와 특별회원 4개 업체 및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철강협회
    홍보팀장 오금석
    02-559-3531
    Email 보내기
한국철강협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철강협회
홍보팀장 오금석
02-559-3531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소재/금속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