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DOCOMO, INC. Logo
2016-02-23 20:45
도코모, 에릭슨과 함께 세계 최초로 5G 야외 실험에서 동시 연결된 두 개의 모바일 기기로 20Gbps 이상의 통신 성공
도쿄--(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3일 -- NTT 도코모(NTT DOCOMO, INC.)와 에릭슨(Ericsson) (나스닥:ERIC)이 오늘 공동 진행한 5G 기술 실험 과정에서 2월 21일 동시 연결된 두 대의 모바일 기기(수신시 통신속도 각각 10Gbps 이상)로 15GHz 대역을 이용한 야외 환경에서 20Gbps 이상의 무선 데이터 통신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향후 5G 상용 서비스의 주요 요건 중 하나인 통신 속도를 충족하는 결과다.

두 회사는 또한 2월 21일 개별적으로 실시한 실험에서 기지국에서 약 70m 떨어진 곳에서 10Gbps 이상의 데이터 통신에 성공했으며, 이는 과거 실험에서 달성한 거리보다 약 7배나 더 향상된 것이다. 또한 기지국에서 약 120m 떨어진 곳에서도 데이터 전송 속도는 9Gbps를 초과했다.

5G는 높은 주파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먼 거리까지 파장이 이동하는 경우 속도와 용량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

일본 요코스카(Yokosuka)에 위치한 도코모 R&D 센터에서 진행된 이 실험에서는 도코모와 에릭슨이 공동을 설정한 사양과 에릭슨의 모바일 전화에 해당하는 5G무선 프로토타입과 사용자 기기가 사용됐다.

이 같은 데이터 속도는 전파를 동시에 다면화함으로써 데이터 속도를 증가시키는 멀티 빔 미모(MIMO, multiple-input multiple-output)을 통해 달성됐다. 또한 각각 64개의 안테나 소자로 구성된 빔들을 하나의 목표물에 집중시켜 전파를 멀리까지 전달하는 빔 형성 기술(beam-forming technique)을 활용해 최대 20Gbps의 통신속도를 실현할 수 있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210053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NTT DOCOMO, INC.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NTT 도코모(DOCOMO)
홍보부
+81-3-5156-1366
www.nttdocomo.co.jp/english

에릭슨(Ericsson)
기업 커뮤니케이션
+46 10 719 69 92
media.relations@ericsson.com
투자 문의
+46 10 719 00 00
investor.relations@ericsson.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개발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