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Corporation Logo
2016-02-23 22:40
ZTE와 텔리아소네라, 텔레매틱스를 시작으로 IoT분야서 협력하기로 합의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3일 -- 통신,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인터넷용 컨슈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인 ZTE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0763.HK/ 000063.SZ)이 2016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16)에서 북유럽 국가 최대 통신사업자인 텔리아소네라(TeliaSonera)와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공동으로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텔레매틱스를 시작으로 IoT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ZTE의 자회사인 ZTE웰링크(ZTEWelink)는 무선통신 모듈, 텔레매틱스 터미널 및 솔루션을 전문으로 개발하는 업체로, 텔레매틱스 연구개발(R&D)의 주요 부분을 담당할 예정이다.
 
계약 체결식에는 텔리아소네라의 한스 달버그(Hans Dahlberg) 글로벌 M2M서비스 총괄, ZTE코퍼레이션의 재키 장(Jacky Zhang) 수석 부사장 및 ZTE웰링크의 왕 지준(Wang Zhijun)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ZTE코퍼레이션의 재키 장 수석 부사장은 “ZTE의 4G기술과 텔리아소네라의 혁신적 서비스가 결합하면 사용자들이 자동차는 물론 계속 증가하고 있는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들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현재는 신형 고급 모델 자동차만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지만 이 서비스를 제공하면 기본적으로 모든 고객들이 인터넷 연결 혜택을 받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계약을 계기로 회사가 IoT분야에서 차지하는 강력한 위치와 디바이스를 광범위한 새로운 서비스와 연결시키는 역량을 보일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ZTE는 2009년부터 IoT에 집중 투자해 왔으며 2014년에는 산업 정보화를 목표로 하는 M-ICT전략을 제안했다. ZTE는 현재 IoT산업과 지능 특허(Intelligent Patent) 레이아웃 분야에서 빠른 발전을 이룩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ztedevice.com/specialtopics/mwc_2016/

ZTE 모바일 디바이스(ZTE Mobile Devices) 개요

ZTE 모바일 디바이스(ZTE Mobile Devices)는 중국 선전에 위치한 글로벌 통신 장비, 네트워크 및 모바일 장치 제조기업인 ZTE 코퍼레이션의 사업부다. ZTE는 홍콩 및 선전 증시에 상장되어 있다.

ZTE는 세계적인 휴대전화 제조기업 중 하나로서 휴대전화, 태블릿, 모바일 브로드밴드 모뎀 및 핫스팟, 가족용 데스크탑 통합 단말기 등 다양한 모바일 장치를 생산하고 있다.

ZTE는 세계 상위 50개 통신사를 포함, 230여 주요 통신사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으며 전세계 160여 국가 및 지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ZTE는 지난 5년간(2010~2014) WIPO(World Intellectual Property Organization: 세계 지적재산권 기구)에 의해 특허 출원 Top 3위 안에 든 세계 유일의 기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ztedevi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22005823/en/
ZTE Corporation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에바 첸(Eva Chen)
+86 21 68896271
chen.zhengying@zte.com.cn

WE 차이나(WE China)
+86 10 59001278
ztechina@we-worldwide.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제휴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