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Logo
2016-02-24 12:05
G마켓-라쿠텐, 업무협약 체결
  • 한-일 1위 전자상거래사이트, 국경간거래 활성화에 맞손
    한국 의류, 뷰티상품 라쿠텐 통해 일본 온라인수출 확대 가능해져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4일 --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일본 최대 인터넷쇼핑 유통업체인 라쿠텐과 23일 업무협약을 맺고 양 사이트 판매자들이 참여하는 국경간거래 활성화에 나선다.

이날 도쿄에 위치한 라쿠텐 본사에서는 G마켓 전항일 대표와 라쿠텐 다카하시 마사토 마켓담당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양 사이트를 통해 상호간 상품수출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식이 실시됐다.

라쿠텐의 온라인쇼핑몰인 라쿠텐 이치바에 오픈하는 G마켓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G마켓에서 판매중인 국내 패션·뷰티 소호 판매자들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론칭시점에는 우선 여성의류 200여종과 100여종의 국내 로드샵 화장품 등을 1억명 이상의 라쿠텐 회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G마켓과 라쿠텐은 이번 협약으로 일본에 진출하는 이들 판매자들의 일본 내 높은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G마켓과 라쿠텐은 참여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상품정보번역, 상품등록, 판매지원, 고객지원을 제공한다. 구매가 이뤄지면 지정 물류센터를 통해 주문처리 돼 각국 고객에게 직접 배송된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라쿠텐도 G마켓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여는 한편 큐레이션 커머스 사이트인 G9에 독특한 상품을 공급하게 된다. 라쿠텐에는 4만4000여개 판매업체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 중 뷰티, 장난감, 취미용품, 스포츠상품 등 고품질 상품들을 한국 직구족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 전항일 대표는 “일본에서 국내 의류, 화장품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현상을 반영, G마켓에 입점한 소호 셀러들의 상품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업무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우수한 상품을 만들고도 해외로 수출할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국내 소호 셀러들에게 이번 라쿠텐과의 업무 협약이 성공적인 해외 수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쿠텐 다카하시 마사토 마켓담당 사장은 “한-일 1위 온라인쇼핑 유통업체가 상호협력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중소판매자 및 대형 판매자들이 더욱 활발한 국경간거래를 할 수 있는 길로 한 발짝 더 나아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라쿠텐에는 G마켓 상품 전담코너가, G마켓에는 라쿠텐 미니샵이 신설된다. 양 사이트는 상품소싱 협력을 통해 향후 수개월간 지속적으로 상품 숫자를 늘려갈 예정이다.

라쿠텐 개요
라쿠텐은 전자상거래, 핀테크, 디지털콘텐츠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개인 및 기업고객에게 제공하는 세계적인 인터넷서비스기업이다. 2012년부터 라쿠텐은 경제지 포브스가 발표하는 ‘전세계 가장 혁신적인 기업 톱 20’으로 선정된 바 있다. 라쿠텐은 아시아,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를 비롯해 전세계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1997년에 설립된 라쿠텐 본사는 도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1만2천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이베이코리아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오혜진 대리
    02-589-7022
    Email 보내기
G마켓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이베이코리아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오혜진 대리
02-589-7022
Email 보내기

G마켓과 라쿠텐이 23일 도쿄 라쿠텐 본사에서 상호간 상품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G마켓 전항일 대표(왼쪽), 라쿠텐 다카하시 마사토 마켓담당 사장(오른쪽) 등이 참석했다. G마켓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패션, 뷰티 등 소호 판매자들의 일본 수출을 지원하고, 일본 온라인쇼핑고객들에게 우수한 한국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G마켓)
G마켓과 라쿠텐이 23일 도쿄 라쿠텐 본사에서 상호간 상품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G마켓 전항일 대표(왼쪽), 라쿠텐 다카하시 마사토 마켓담당 사장(오른쪽) 등이 참석했다. G마켓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패션, 뷰티 등 소호 판매자들의 일본 수출을 지원하고, 일본 온라인쇼핑고객들에게 우수한 한국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G마켓)
300x204
480x326
1000x679
  • G마켓과 라쿠텐이 23일 도쿄 라쿠텐 본사에서 상호간 상품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G마켓 전항일 대표(왼쪽), 라쿠텐 다카하시 마사토 마켓담당 사장(오른쪽) 등이 참석했다. G마켓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패션, 뷰티 등 소호 판매자들의 일본 수출을 지원하고, 일본 온라인쇼핑고객들에게 우수한 한국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G마켓)
  • G마켓과 라쿠텐이 23일 도쿄 라쿠텐 본사에서 상호간 상품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G마켓 전항일 대표(왼쪽), 라쿠텐 다카하시 마사토 마켓담당 사장(오른쪽) 등이 참석했다. G마켓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패션, 뷰티 등 소호 판매자들의 일본 수출을 지원하고, 일본 온라인쇼핑고객들에게 우수한 한국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G마켓)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전자상거래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