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청 Logo
2016-02-26 11:00
경북도,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 선포식 열어
대구--(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6일 --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가 26일 오전 11시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해, 추궈홍 중국대사, 김종 문체부 제2차관, 이재성 한국관광공사 부사장, 홍보대사 이상윤, 여행업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울러 북경 TV, 강소 TV 등 중국 언론 17개사가 취재하여 중국에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선포식에서는 ‘마음껏 대구경북을 즐기고 여행의 진수를 느껴보라’는 모토를 주제로 대구경북 공동상품 소개, 업무협약 체결, 홍보대사 위촉, 화랑 원정대 모험극 플라잉, 비트맵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양 시도는 방문의 해를 맞아 대구 국제공항과 쇼핑자원과 경북의 강(江)·산(山)·해(海)와 문화유산을 결합한 공동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국인 관광객들이 대구경북 안에서 쇼핑과 관광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양 시도는 광동중국여행사, 강소성진강중국여행사, 상해만국국제여행사, 북경매도국제여행사 등 중국 현지 여행사 4곳과 업무협약을 맺고, 팸투어와 홍보비 등을 지원하여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예정이다.

‘내 딸 서영이’와 ‘두 번째 스무살’ 등으로 중국 내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배우 이상윤을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이상윤과 함께하는 대구경북 여행’등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양 시도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청계광장에서 방문의 해 홍보 조형물 제막식도 진행한다.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텍스트와 심볼마크 조형물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들이 대구경북 관광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새마을·최치원·바다와 같은 중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특화된 관광소재를 활용하여 경상북도를 찾도록 만들겠다”며, “관광을 통해 한·중간 상호이해와 소통이 깊어지고, 대구경북이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하자”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016대구경북방문의 해 선포식을 통해 대구경북 관광의 숨은 매력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관광객의 불편 해소를 위한 숙박, 쇼핑, 식당 등의 인프라 확충에도 만전을 기하고, 오는 3월에는 중국 중경·무안·제남 등을 직접 방문하여 관광교류 양해각서 체결, 관광홍보설명회 등 프로모션을 통해 대구경북에 중화권관광객이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관광진흥과
    주무관 전용진
    054-880-3200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관광진흥과
주무관 전용진
054-880-320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