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 Logo
2016-02-25 07:30
전경련 중기센터, 신성장 동력 창출 위해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에 나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5일 --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이하, 협력센터)가 25일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2016년도 제1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올 한해 유망 중소기업과 창업자들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키우는 사업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협력센터는 중소기업·창업지원 기관과의 협업체계 마련, 창업자 및 중소기업에 대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노하우 전수, 대·중소기업 해외동반진출과 중장년 재취업 확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전경련 중소기업 수출멘토단’ 발족

협력센터는 대기업 해외법인장, 수출담당 임원 출신으로 구성된 ‘전경련 중소기업 수출멘토단(70人)’을 발족하기로 하였다. 이를 통해 대기업의 수출과 해외판로 개척, 해외법인 설립 노하우 등에 대한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선도대학, 청년희망재단과 함께 창업자 대상 멘토링과 대·중소기업·창업자간 상생협력의 장(場)을 마련하는 등 창조경제 생태계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협력센터는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사업역량 제고를 위해 수출(코트라), 기술(한국산업기술진흥원), 자금(수출입은행, 무역보험공사) 등의 정책지원 기관과 연계하여 경영자문의 실효성도 높일 계획이다.

◇대·중소기업 해외동반진출 활성화, 동반성장 소통창구로서 입지강화

해외동반진출 촉진을 위해서 대·중소기업 해외 동반진출 현황 조사와 공동 수주활동 장려사업도 추진한다. 대기업의 협력사 기술개발 및 해외진출 지원 우수사례를 분석해 업종별 협력모델도 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부의 동반성장정책에 대한 업계 의견 반영을 위해 산업부 등 주무부처와 ‘30대 그룹 동반성장 임원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기로 하였다. 또한 중견·중소기업 동반성장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기술보완, 하도급 분쟁 등 ‘하도급 공정거래 실무역량 강화교육’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국내최대 규모 중장년 채용박람회개최, 구인개척단 운영으로 중장년 채용성사율 증가

금년에 5회째를 맞는 국내최대 규모 중장년 채용박람회인 ‘전경련-주요그룹, 중장년 채용한마당’을 9월에 개최하기로 하였다. 또한 구인개척단을 운영해 올 한해 구인기업 1,000개사를 발굴하는 등 3,000명을 재취업시킨다는 목표도 내놨다. 이를 위해, 대기업 퇴직자 DB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에 매칭시키는 ‘50대그룹 퇴직자 전문 인력 뱅크사업’과 중장년 퇴직자 교육시스템인 ‘2nd Career 프로그램’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 언론 연락처
  • 전국경제인연합회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자문단지원팀
    김현석 조사역
    02-6336-0612
전국경제인연합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 자문단지원팀
김현석 조사역
02-6336-061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기업 경영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