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Logo
2016-02-24 21:00
모바일 머니와 모바일 인터넷을 전세계 여성으로 확대하기 위한 사업을 출시하는 GSMA 및 모바일 사업자
  • 모바일 인터넷과 모바일 머니 고객 7500만 명 이상을 차지하는 모바일 사업자는 2020년까지 성별 격차를 완화하기로 약정함[1]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4일 -- GSMA는 모바일 성별 격차 완화를 위해 여성 접속 약정 사업(Connected Women Commitment Initiative)의 출시를 발표하였다. 모바일 인터넷과 모바일 머니 고객 7500만 명 이상이 가입한 GSMA 사업자 회원사의 초기 약정은 2020년까지 중저 소득국 여성 수백만 명 이상의 인터넷 접속을 구현하는데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1]. 사업자는 유엔의 지속가능 발전 목표를 지원하여 성평등을 달성하고 모든 여성과 여아의 권한을 강화하기 위해 여성 가입자의 비율을 늘리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는 이미 GSMA의 여성 접속 사업자 파트너가 제공하는 여성 중심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고 있는 여성 1500만 명을 기반으로 한다.

GSMA의 매츠 그랜리드(Mats Granryd) 본부장은 “여성은 접속이 강화되는 세계에서 뒤처지고 있는 실정이다”며 “GSMA 연구[2]의 추산에 따르면 중저 소득국에서 모바일폰을 소유한 여성은 남성에 비해 2억 명이 부족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모바일 기기를 보유한 여성이라도 모바일 인터넷이나 모바일 머니와 같이 정교한 서비스를 위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가능성은 낮기 때문에 중요한 사회경제적 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며 “여성이 발전해야 사회와 기업, 경제가 번영하기 때문에 여성을 위한 디지털 및 금융 통합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시장에서 여성 접속 약정을 체결한 최초 GSMA 사업자 회원에는 스리랑카의 Dialog Axiata PLC, 말레이시아의 Digi Telecommunications Sdn Bhd (Digi), 인도네시아의 Indosat Ooredoo, Ooreeoo Maldives, Ooredoo Myanmar, 방글라데시의 Robi Axiata Limited, 터키의 Tigo Rwanda 및 Turkcell이 포함된다. 예를 들어 모바일 사업자가 시행하는 기존 및 예비 약정은 다음과 같다: 여성 대리인 수 증원; 여성에게 안전하고 유리한 데이터 충전 절차 개선; 교육 프로그램과 양방향 콘텐츠를 통한 여성의 디지털 사용능력 개선. 개도국에서 모바일 폰 가입과 사용의 성별 격차 해소는 2015~2020년까지 모바일 업계에 1700억 달러로 추산되는 시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여성 접속 약정 사업의 자세한 정보는 http://gsma.com/mobilefordevelopment/the-commitm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성 접속 약정 사업에 대한 사업자 지원

Axiata의 Dato' Sri Jamaludin Ibrahim 전무이사, 사장&그룹최고경영책임자: “Axiata는 디지털 경제의 발전에 전념하는 그룹으로 모바일 업계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시행되는 GSMA 여성 접속 프로그램의 노력을 환영한다. 사업자는 성별 다양성을 권장하고 여성의 모바일폰 가입과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모바일 서비스 접속의 개선은 교육과 의료, 기업, 영업에 존재하는 가능성을 여성과 여아에게 제시한다. Axiata는 이에 따라 회사가 활동하는 모든 시장에서 성별 통합과 평등한 기회를 위한 사업을 지지한다."

Digi의 Albern Murty 최고경영책임자: “Digi는 전세계 여성의 모바일 접속 강화를 위한 GSMA의 집단적 노력과 제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여성이 600만 명에 이르며 디지털 성별 격차의 해소는 여성이 디지털 경제에 적극적으로 참여 및 공헌하는데 일조할 것이다. 이 같은 노력은 가족과 지역, 사회 전체의 개선에 사회경제적 파급효과를 미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말레이시아 여성 누구나 인터넷에 접속하여 권한을 강화하기를 희망한다. 회사는 GSMA 여성 접속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까지 말레이시아 모바일 인터넷 가입자 기반에 속하는 여성의 비율을 42퍼센트에서 47퍼센트로 늘릴 계획이다."

Ooredoo의 H.E. Sheikh Saud Bin Nasser Al Thani, 그룹 최고경영책임자: “모바일 기술은 개인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조성하는데 심대한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전세계 많은 여성은 모바일 폰과 모바일 인터넷 접속 및 사용의 어려움 때문에 이 같은 가능성에서 소외받고 있다. 인도네시아와 미얀마, 몰디브의 모든 여성에게 모바일 기술의 기회를 제공하여 경제사회 발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GSMA의 여성 접속 약정을 기쁜 마음으로 지지한다."

Tigo Rwanda의 Tongai Maramba 최고경영책임자: “Tigo Rwanda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여성 비율을 현재 39퍼센트에서 2020년까지45퍼센트로 늘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여성은 비상 지출이나 송금, 일상적인 가사 관리를 비롯하여 가족의 재정 관리에서 상당한 책임을 지고 있다. 여성은 사실상 여성의 소득 가운데 최대 90퍼센트를 가족과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있다. 모바일 금융 서비스에 대한 여성의 이용 증가를 통해 여성은 삶의 질과 가족 생활, 지역사회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Turkcell의 Ebru Darip 전략 마케팅 담당이사: “여성에게 평등한 기회의 조성은 Turkcell의 최우선 과제에 속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젝트는 여성의 경제 참여에서부터 여아의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현안을 포함한다. 회사는 특히 터키 전역의 여성 280만 명에게 접속을 제공하는 Turkcell의 스마트 우먼 클럽을 통해 여성의 요구에 부응하는 통신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핵심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가입자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에 크게 기여하는 여성의 모바일 데이터 이용을 개선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오랫 동안 회사의 주요 업무가 되었던 목표를 중심으로 통신회사를 하나로 묶는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1] 참가 사업자는 모바일 인터넷 및/혹은 모바일 머니 가입자 기반에서 여성의 비율을 늘리겠다고 약속했다. 가입자 7500만 명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약정을 체결한 기존 모바일 인터넷이나 모바일 머니 가입자 기반이 포함된다.

[2] http://www.gsma.com/connectedwomen/resources-2/gender-gap/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한다. GSMA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250여개 업체를 포함해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를 하나로 묶고 있다.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이 GSMA와 함께 하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220056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GSMA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GSMA 홍보대행
찰리 메레디스-하디(Charlie Meredith-Hardy)
+44 7917 298428
CMeredith-Hardy@webershandwick.com

GSMA 홍보실
pressoffice@gsma.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조사연구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