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코리아 Logo
2016-02-25 09:37
아카마이, 모바일 기기 영상 즉시 재생 위한 예측형 콘텐츠 전송 솔루션 출시
  • 네트워크와 기기에 관계 없이 고품질 즉시 영상 시청 지원
    SDK 및 아카마이 와치나우 앱 두 가지 구성으로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5일 --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 www.akamai.co.kr)는 25일 ‘예측형 콘텐츠 전송’ 솔루션(PCD, Predictive Content Delivery’ 솔루션을 출시했다. 예측형 콘텐츠 전송 솔루션은 모든 네트워크에서 모바일 기기로 고화질(HD) 영상 전송 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네트워크와 기기에 관계없이 고품질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콘텐츠를 전송하고 기기 내 캐싱(Cashing)을 최적화한다.

모바일 기기 영상 콘텐츠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미디어 및 네트워크 기업은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한 영상 전송 전략을 확장하고 있다. 하지만 보안이 유지된 상태로 고품질 영상을 모바일 기기에 전송하기 위해선 여러 어려움이 있다. 예를 들어 네트워크 성능은 하루 중 시간대, 지역, 장애물, 환경 등과 같은 요인에 의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다. 그러나 사용자들은 기기 또는 위치에 관계없이 즉시 영상 재생이 시작되고 버퍼링 없이 재생되며 만족할 수 있는 고품질의 영상을 기대한다. 또, 가입자들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도 콘텐츠를 즐기고 싶어한다.

아카마이의 예측형 콘텐츠 전송 솔루션은 콘텐츠 제공업체, 영상 플랫폼 제공업체 및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의 이와 같은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출시됐다. 기존 및 새로운 미디어 앱에 간편히 통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와 턴키 방식의 화이트 라벨 아카마이 와치나우(Akamai WatchNow) 앱 두 가지 구성으로 제공된다. 아카마이 예측형 콘텐츠 전송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 사용자의 선호도와 시청 습관에 기반해 최종 사용자의 기기에서 새로운 영상을 프리포지셔닝 또는 캐싱함으로써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검색하고 오프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돕는다.

- Wi-Fi 네트워크 전용 또는 미리 지정해 둔 여유 있는 시간대와 같은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전송 일정을 수립함으로써 대용량 셀룰러 네트워크 인프라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감소시킨다.

- 영상 품질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사용자 가입, 소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새로운 수익 기회를 발굴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장치 관리 기능을 통해 캐싱에 활용할 수 있는 기기 스토리지 용량과 같은 설정을 사용자가 직접 정의할 수 있어 사용자 개인별 최적화된 경험 및 선호하는 설정을 제공한다.

아카마이는 모바일 장치로 전송되는 콘텐츠를 위한 강력한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멀티 네트워크 보안 전문 기업인 베리매트릭스(Verimatri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인터넷 TV용 베리매트릭스 VCAS 솔루션을 통해 OTT 서비스를 위한 라이브 및 주문형 영상 콘텐츠 등의 HLS 및 DASH 스트림시 안전하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다.

아카마이 리오르 넷저 모바일 신사업 담당 부사장 겸 총괄매니저는 “모바일은 온라인 영상에 대한 고객 충성도와 만족도 향상에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으며, 아카마이의 예측형 콘텐츠 전송 솔루션은 이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술을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사용자를 증가하기 위해선 네트워크 조건, 기기 유형 또는 콘텐츠와 관계없이 탁월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이 예측 가능한 콘텐츠 전송 SDK 및 아카마이 와치나우앱이 추구하는 목표다”고 말했다.

세계적인 온라인 영상 플랫폼 제공업체 사프론 디지털(Saffron Digital)은 예측형 콘텐츠 전송 SDK를 샤프론의 전체 플랫폼 솔루션에 통합했다. 그 결과 고객들이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EST, TVOD, SVOD 서비스를 통해 추천 콘텐츠를 고품질 HD로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사프론 디지털 제이슨 킨 CEO는 “아카마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을 도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예측형 콘텐츠 전송 SDK를 사프론 디지털의 메인스테이지(MainStage) 플랫폼과 결합함으로써 혁신적인 멀티플랫폼 영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아카마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네트워크 환경 및 사용 기기와 무관하게 예측 가능하며 사용자 환경에 맞춘 고품질 사용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콘텐츠와 사용자 간 긍정적 상호 작용을 증대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베리매트릭스 CTO 페터 페테르카는 “빠르게 변화하고 점점 다양화되는 모바일 기기 환경에서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관리의 복잡성을 올바르게 해결해 줄 수 있는 포괄적 방법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아카마이 예측형 콘텐츠 전송 솔루션은 혁신적인 고품질 영상 서비스를 보호하는 베리매트릭스 VCAS 보안 솔루션의 유연성과 가치에 한층 힘을 실어줄 것”이라 강조했다.
아카마이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아카마이코리아
맹은혜
02-2193-7223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KPR
이은송
02-3406-2256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모바일  소프트웨어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