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Logo
2016-02-25 13:39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자동차·IT, VR, IoT 융합사업’ 중점 추진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5일 --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권오현, 이하KEA)가 자동차와 IT의 융합에 가속 페달을 밟는다.

2월 26일(금) 상암동 전자회관에서 개최되는 제40회 정기총회에서 자동차·IT, VR(가상현실), IoT(사물인터넷) 융합촉진을 주력사업으로 정하고 올해 이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KEA 내에 자동차IT융합지원센터를 신설하고 국내 완성차-부품 등 자동차산업계와 전자IT업계 간 자동차IT융합신사업 모델 발굴을 목표로 상호 협업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자율주행 등 스마트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정부가 적극 지원하고 있는 자동차융합 얼라이언스의 감성분과 간사기관으로서 세부분야별(클라우드, 커넥티비티, 감성튜닝 등) 워킹그룹을 운영하고 자동차IT융합협의회를 발족하여 R&D 기획·표준화대응 관련 제도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차세대 가전·IoT 시장 주도를 위해 정부 예산을 확보하여 지난 9월 개소한 전자IoT협업센타(상암IO센타)를 본격 가동하고 IoT, VR등 신기술 융합 기반 대·중소기업 간의 신 비즈니스 모델 개발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정기총회와 함께 IoT 협업센타의 전자신산업 협업프로젝트인 삼성아틱(Artik) 및 LG 홈쳇기반 스마트홈 구현, IoT 플랫폼교육, VR 기술, 고성능 3D 프린팅 제품을 시연할 예정이다.

지난 1월 CES와 현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고 있는 MWC에서도 VR과 자동차IT융합이 가장 큰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한편 정기총회에서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은 업계의 재추대를 받아 앞으로 3년 더 KEA를 이끌게 된다.

제18대 회장직을 이어가며 어려운 경기여건 속에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모델 개발로 체질개선에 주력하여 전자산업 위기극복에 나설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경영지원실
    박하나 과장
    02-6388-6023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경영지원실
박하나 과장
02-6388-602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전자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