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Logo
2016-02-25 13:58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한마음혈액원과 조혈모세포 이식환자 치료비지원을 위한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5일 --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황태주)가 한마음혈액원(원장 황유성)과 조혈모세포 이식환자 치료비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23일 한마음혈액원에서 이루어졌으며 협약 내용은 한마음혈액원의 헌혈 기부권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조혈모세포 이식 후 재발되거나 추가이식이 필요한 환자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에 대하여 상호 지원·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양화 사무총장은 “하루하루를 힘겹게 이겨내고 있는 혈액암 환자들에게 헌혈기부권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조혈모세포 기증과 현재 혈액수급에 비상이 걸린 만큼 헌혈 역시 국민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서는 조혈모세포기증희망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개인은 협회로 방문하여 기증희망을 신청할 수 있고 단체의 경우 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개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비혈연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관련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서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하여 그 검사자료로 DATA BANK를 구축하여 두었다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발생되면 적기에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 언론 연락처
  •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획홍보팀
    박충민 팀장
    02-737-5533
    Email 보내기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획홍보팀
박충민 팀장
02-737-5533
Email 보내기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가 한마음혈액원과 조혈모세포 이식환자 치료비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사진제공: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가 한마음혈액원과 조혈모세포 이식환자 치료비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사진제공: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300x199
480x318
1600x106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복지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