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T 본투글로벌센터 Logo
2016-02-25 14:34
본투글로벌센터, 3월 9~10일 강남 잭팟서 ‘유럽 투자자 초청 세미나’ 개최
  • 스타트업-유럽 투자자 시너지 돕는다
    피칭오디션 선발 최종 3개사 유럽 데모데이 참가 혜택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5일 -- 올해부터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스타트업 지원 전문기관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가 스타트업과 주요국가 투자자간 시너지 효과에 역량을 집중한다.

본투글로벌센터는 다음달 9일 삼성동에 위치한 잭팟(ZAG POT)에서 ‘유럽 투자자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본투글로벌센터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유럽권 진출이 준비된 우수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해외 투자자, 성공 창업가 등을 초청해 스타트업에게 사업성 및 글로벌 진출 가능성 평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해외 전문가와 네트워크 구축으로 투자 유치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연사로는 유럽권에서 엔젤 투자자로 활발히 활동 중인 스타트업 사우나(Startup Sauna)의 수석코치 Riku Asikainen와 COO Kasper Suomalainen, Smartly.io의 대표 Otta Hilska, Superhero Capital의 펀딩 파트너 Moaffack Ahmed 등이 참석한다. 이들은 유럽권 사업 진출을 위한 투자유치, 피칭, 마케팅 등 실무관련 정보와 성공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세미나 이튿날인 10일에는 스타트업 사우나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가자 선발을 위한 피칭 오디션도 열린다. 이날 오디션에서는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15개사의 피칭 심사를 거쳐 최상위 3개사가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3개사에게는 스타트업 사우나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의 1차 심사가 면제되며 이 중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본투글로벌의 유럽 데모데이 참가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해 스타트업사우나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1차 심사 평균 경쟁률은 10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이날 심사는 유럽, 한국 투자자 6명이 맡는다. 이외 오디션 참가기업에게는 유럽 투자가들에게 받는 일대일 코칭 등 개별 멘토링 시간과 그룹 피칭 워크샵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올해부터는 보다 전략적으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성공을 돕고자 다양한 방법으로 주요 국가별 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그 첫 시간으로 유럽 투자자를 초청해 우선적으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실전에 대비해 현지 전문가들에게 맞춤형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9일 열리는 세미나에서는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유럽 데모데이 참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스타트업 피칭오디션 신청은 온라인에서 받는다.

K-ICT 본투글로벌센터 개요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유망 벤처 기업이 창업 초기부터 드넓은 세계시장을 무대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①우수벤처기업 발굴 ②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③해외진출 가교 역할 ④해외 진출 지속가능 전문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해외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유치, 홍보, 교육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기관에 연계하여 실질적인 One-Stop Service를 지원하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전문기관이다.
  • 언론 연락처
  • K-ICT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지원팀
    이지나 PR 매니저
    02-2132-2206
    Email 보내기
K-ICT 본투글로벌센터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ICT 본투글로벌센터
글로벌지원팀
이지나 PR 매니저
02-2132-2206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정부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