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연맹 Logo
2016-02-26 08:00
금융사의 ‘불편한 진실’ 낱낱히 밝혀…화제의 책 ‘연금의 배신’ 출간
  •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연금의 불편한 진실을 고스란히 알려줘
    금융회사 연금의 높은 사업비와 낮은 수익률의 실상을 낱낱히 공개
    100세 시대를 이기는 진짜 연금 재테크 노우하우 제시해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6일 -- 금융소비자연맹 조연행 대표가 금융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불편한 진실 ‘연금의 배신’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해 화제다.

100세 시대 연금이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초저금리 시중이율로 낮은 수익률과 높은 사업비로 제 역할을 전혀 하지 못하는 연금 상품에 대해 저자는 금융회사와 판매자들은 진짜로 알려주어야 할 것은 숨기고 세제혜택을 내세우며 가입을 권유하는 잘못된 판매방식에 경종을 울리고 소비자들에게도 제대로 알기 전에는 연금을 가입하지 말 것을 주문하고 있다.

정년퇴직은 물 건너가고 은퇴 후의 삶은 불안한 세상이다. 더 이상 자녀가 나이든 부모를 봉양하지 않는 시대가 되면서 누구든 노후준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불확실한 미래를 걱정하는 요즘 사람들이 크게 관심을 갖는 것이 바로 연금이다.

무수히 많은 개인연금상품을 쏟아내는 금융회사들은 자사의 상품에 가입하기만 하면 장밋빛 노후가 펼쳐질 것처럼 말한다. 그러나 그 달콤한 유혹 속에 숨겨진 ‘불편한 진실’을 파악하지 못하면 가입자들만 속수무책으로 당하기 쉽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연금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하는 이유다.

금융소비자연맹 대표이자 전직 보험상품 개발전문가인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실현 가능성 없는 개인연금상품의 뻥튀기 수익률을 비롯해 금융회사에서 떼어가는 막대한 비용의 정체, 별 생각 없이 가입하는 대표적인 연금상품에 숨겨진 치밀한 꼼수 등 그 누구도 말해주지 않았던 연금의 실체를 가감 없이 보여준다.

또한 똑똑한 가입절차 10계명부터 시작해 합법적으로 세금 덜 내고 연금 받는 법, 금쪽같은 퇴직연금 불리는 비법 등 100세 시대를 이기는 연금 관리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았다.

이제 두 눈 크게 뜨고 소중한 내 돈을 지키는 진짜 연금 재테크를 시작해보자. 소중한 내 연금, 아는 만큼 지키고 불린다.

금융소비자연맹 개요
금융소비자연맹은 공정한 금융시스템의 확보와 정당한 소비자권리를 찾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 금융전문 소비자단체이다.
  • 언론 연락처
  • (사)금융소비자연맹
    정책개발팀장 이기욱
    02-737-0940
    Email 보내기
금융소비자연맹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사)금융소비자연맹
정책개발팀장 이기욱
02-737-0940
Email 보내기

금융소비자연맹 조연행 대표가 금융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불편한 진실 연금의 배신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해 화제다 (사진제공: 금융소비자연맹)
금융소비자연맹 조연행 대표가 금융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불편한 진실 연금의 배신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해 화제다
(사진제공: 금융소비자연맹)
300x298
480x476
2678x2658
  • 금융소비자연맹 조연행 대표가 금융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불편한 진실 연금의 배신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해 화제다 (사진제공: 금융소비자연맹)
  • 금융소비자연맹 조연행 대표가 금융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불편한 진실 연금의 배신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해 화제다 (사진제공: 금융소비자연맹)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보험  문화/연예  출판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