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Logo
2016-02-26 09:04
환경부·한국상하수도협회, 물산업 활성화 대토론회 개최
세종--(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6일 --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한국상하수도협회(회장 권영진)와 대구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물산업 활성화 대토론회’가 26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환경부가 후원하는 이번 토론회는 학계, 산업계 등 관련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하여 물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토론회는 국내 물산업의 획기적인 발전을 위해 △내수시장 활성화, △강소 제조기업 육성,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 지원 등 3개 분야에 대한 전문가 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회에 앞서 환경부와 지자체 담당자, 대학 교수, 기업 대표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은 지난해 12월부터 이번 토론회의 3개 분야에 대해 분과별로 사전 심층 토의를 진행해왔다.

내수시장 활성화 분과는 도중호 한국종합기술 상무가, 강소 제조기업 육성 분과는 최승일 고려대 교수가,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 지원 분과는 윤주환 고려대 교수가 그간의 심층 토의 결과를 각각 발표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민경석 경북대 교수의 사회로 전문가들이 참여해 물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민관 실천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권영진 상하수도협회장은 “물산업은 향후 20~30년 내에 석유 산업을 추월해 세계 경제의 중심축이 될 국가 핵심산업”이라며, “이번 토론회에서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오는 3월 21일 부산광역시에서 개최되는 국제물산업박람회 개막식에서 정부 정책을 제언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세계 물산업 시장은 반도체 시장의 두 배 이상 규모인 6,000억 달러로 매년 5%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주요 선진국들은 국가적 역량을 집중하여 기술 선점과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이러한 국제적인 흐름에 동참하고 물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환경부는 2018년까지 국가 물산업 클러스터를 대구광역시에 조성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환경부
    물산업클러스터추진기획단
    양우근 사무관
    044-201-7199
환경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환경부
물산업클러스터추진기획단
양우근 사무관
044-201-719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에너지/환경  환경  정책/정부  정부  행사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