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26 09:32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최상의 효율성을 자랑하는 고층 철거 전용 굴삭기 EC480EHR 국내 출시
  • 볼보건설기계의 최첨단 기술이 응집된 철거 전용 굴삭기 국내 출시…국내 1호 고객 인도행사 가져
    작업자의 안전성은 물론, 기존 장비대비 현저하게 향상된 작업 수행 능력으로 수익성까지 획기적으로 향상
    글로벌 생산기지인 창원공장에서 개발 및 생산, 유럽과 북미시장에 이어 국내 시장에 첫 선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6일 -- 세계적인 굴삭기 전문 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최신의 배기가스 규제인 ‘Tier4f’를 충족하는 철거 전용 굴삭기 EC480EHR 모델의 공식 국내 출시를 알리고 25일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창원공장에서 국내 첫 번째 고객에게 장비 인도식을 가졌다.

이번에 새롭게 국내에 선보이는 볼보건설기계의 철거 전용 굴삭기 EC480EHR은 특히 높은 건축물의 안전한 파쇄 작업을 수행하는 대형 장비다. 오랜 역사와 전통에 기반해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볼보건설기계의 기술력이 응집되어 글로벌 생산기지인 창원공장에서 개발, 생산된 제품으로 유럽과 북미시장에 이어 국내의 고객들에게도 선보이게 되었다. 수준 높은 품질뿐만 아니라 공사 현장에서의 작업자의 안전성은 물론, 기존 장비대비 현저하게 향상된 작업 수행 능력으로 수익성까지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제품이다.

◇Tier 4 Final / Stage 4 환경 기준 충족, 지능형 유압 시스템

신형 파쇄용 장비 EC480EHR에 장착된 볼보 엔진은 북미와 유럽의 앞선 환경기준인 ‘Tier 4 Final’과 ‘Stage4’ 검증을 마친 친환경적이면서 안정적인 엔진으로 계속되는 작업에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볼보건설기계의 첨단 지능형 유압 제어 시스템은 작업의 종류에 따라 작업 모드 별로 운전자가 원하는 작동에 (붐, 암, 스윙 등) 필요한 유압량과 엔진출력을 유압모터, 메인 콘트롤 밸브, 엔진 등의 기능품과 연계하여 자동으로 제어한다.

따라서 장시간 동안 고부하와 복합 작업을 할 때도 연료 소모가 적어 경제적이면서 친환경적이다.

◇다양한 용도의 활용, 뛰어난 생산 효율성

EC480EHR 모델은 사용자의 작업 목적에 맞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고성능 유압식 퀵 핀 체결 기능이 적용되었다. 이로써 각각의 어태치먼트에 적합한 유압 옵션을 통해 고공 철거부터 해머, 크라샤, 시어, 그랩 및 틸트 로테이터등의 다양한 작업장치를 사용한 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형 E-series 장비에는 효율적인 어태치먼트 운영을 지원하는 어태치먼트 관리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어태치먼트의 용도에 따라 유압량, 유압력 및 운전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최대 20개까지 세팅할 수 있어 어태치먼트를 변경할 때마다 매번 세팅을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켰다.

◇최상의 내구성 및 작업 안정성

▲견고하게 설계된 낙하물 보호 프레임 및 ▲고강도의 유리창으로 설계된 안전한 캡 프레임은 작업 시 외부 충격이나 낙하물로 인한 장비 파손 위험으로부터 운전자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보장한다.

또한 ▲손쉬운 출입이 가능하도록 외부로 연결된 출입구와 ▲엔진 커버에 부착된 미세 먼지 차단 그물망은 작업 시에 유입될 수 있는 미세 먼지를 막아줄 뿐만 아니라 엔진의 성능 향상 및 날카로운 물체로부터의 손상을 방지해 주는 등 위험한 작업 환경으로부터 장비를 보호하고 놀라운 내구성을 자랑한다.
 
그 밖에도 트랙 체인, 스윙 링, 붐, 암 등과 같이 장비의 성능과 직결되는 주요 부품이 작업 시 쉽게 손상을 입지 않도록 보호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장비의 견고함을 더했다.

◇사용자 중심의 편리하고 다양한 편의사양

작업자는 새롭게 적용된 8인치 대형 컬러 디스플레이와 연결된 후방 및 측면 카메라를 통해 작업 시 360° 전 방위에 걸친 가시성이 확보되어 작업현장에서의 안전성을 높였으며 장비의 효율적인 작업 동선을 고려할 수 있어 생산효율성을 극대화 시켰다.

또한 ▲암 부분에 장착된 두 대의 카메라로 폭넓은 작업 전망이 확보되어 고공 작업 시에도 작업 영역 전반을 살펴볼 수 있으며 ▲장비의 작업 부하가 최대치에 도달하면 경고 알림으로 더욱 안전한 작업을 돕는다.

▲작업 스위치가 사용자 중심의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간단한 버튼 조작 만으로 운전석의 기울기를 손쉽게 조작 할 수 있도록 했음은 물론 ▲충격 흡수 에어 서스펜션 시트 설계로 운전자의 안락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놓치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최대 30도까지 기울어지는 유압식 틸팅 캡은 운전자의 가시성을 향상시키고 고공 작업 시 운전자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준다.

이 밖에도 볼보건설기계만의 특별한 조립 시스템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한 명의 엔지니어가 서너 시간의 작업이면 완전한 설치가 가능하다.

게다가 암의 양면에 장착된 노즐의 고압 분사로 간편하게 미세 먼지 등을 청소해 최상의 상태로 장비를 유지 관리하고 장비의 수명 연장을 돕는다.

프레드릭 루에쉬(Frederic Ruesche)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된 철거 전용 굴삭기 EC480EHR은 볼보그룹의 3대 핵심가치인 품질, 안전, 환경에 대한 배려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서 개발되었다”며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을 소개하고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볼보건설기계만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볼보건설기계는 세계 최대의 건설 장비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전 세계에서 생산시설을 갖추고 현지 딜러를 통해서 부품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볼보건설기계는 건설기계 전 기종을 공급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볼보건설기계코리아 홍보대행
    SMC
    조정은 대리
    02-3445-3262
    Email 보내기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홍보대행
SMC
조정은 대리
02-3445-3262
Email 보내기

행사에 참석한 볼보건설기계 다비드 아놀드슨 파쇄용 굴삭기 글로벌 세일즈 매니저,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조수형 부사장, 도문길 성도건설산업회장, 볼보건설기계코리아 프레드릭 루에쉬 국내영업서비스 사장, 김준호 전무, 오용태 상무, 김선식 서울지사장(왼쪽부터)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볼보건설기계코리아)
행사에 참석한 볼보건설기계 다비드 아놀드슨 파쇄용 굴삭기 글로벌 세일즈 매니저,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조수형 부사장, 도문길 성도건설산업회장, 볼보건설기계코리아 프레드릭 루에쉬 국내영업서비스 사장, 김준호 전무, 오용태 상무, 김선식 서울지사장(왼쪽부터)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볼보건설기계코리아)
300x200
480x321
1000x668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기계/플랜트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