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가 후원하는 2016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 발표 임박

올해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은 파인 다이닝 러버스 닷컴에서 생중계로 발표

2016-02-26 10:40
산펠레그리노 제공
  •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가 후원하는 2016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6일 -- 아시아 지역 최고의 셰프들과 미식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2016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Asia’s 50 Best Restaurants)’ 순위가 29일 월요일, 태국, 방콕에서 발표된다.

전 세계 식문화에 빼 놓을 수 없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워터 브랜드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와 아쿠아파나(Acqua Panna)는 올해로 4년째 윌리엄 리드 비즈니스 미디어 (William Reed Media)가 주최하는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을 공식 후원한다.

지난 3년간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은 싱가폴에서 성공리에 개최됐으며 네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방콕으로 장소를 옮겨 개최된다. ‘2014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데이비드 톰슨(David Thompson)의 남(Nahm)에 이어 ‘2015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으로 가간 아난드(Gaggan Anand)의 가간(Gaggan)이 선정되며 지난 2년간 태국이 아시아 지역의 미식국가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을 향한 많은 성원에 힘입어 올해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 발표 시상식은 최초로 ‘파인 다이닝 러버스닷컴’(FineDiningLovers.com)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의 글로벌 온라인 매거진 플랫폼인 ‘파인 다이닝 러버스 닷컴’은 전 세계 미식가들이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을 마련하고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에 대한 뉴스, 영상, 인터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 취합 방식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은, 아시아 지역 레스토랑 업계에서 전문가적 식견을 갖춘 300여 명의 리더들로 구성된 ‘다이너스클럽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아카데미(The Diners Club® Asia’s 50 Best Restaurants Academy)’에서 선정한다.

아카데미는 인도아대륙(India & Subcontinent), 동남아-남부(South-East Asia - South), 동남아-북부(South-East Asia - North), 홍콩·대만·마카오(Hong Kong, Taiwan & Macau), 중국 본토 및 한국(mainland China & Korea), 그리고 일본 등 6개 지역으로 선정 지역을 구분하고 있다. 각 지역은 아시아의 레스토랑 업계를 가능한 한 최신 경향에 맞춰 공정하게 대표할 수 있도록 구분됐으며, 아카데미 대표단의 동의를 거쳐 확정됐다.

각 지역별로 53명의 선정단이 있으며 여기에는 선정단을 이끄는 회장이 포함되어 있다. 선정단은 식음료 분야 기자 및 비평가, 셰프, 레스토랑 경영자, 그리고 저명한 미식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각 선정위원에게는 총 7개의 투표권이 주어지며 7개의 투표권 가운데 최소한 3개는 선정자가 속한 국가 이외 지역의 레스토랑에 투표해야 한다.

올해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 취합 방식의 경우 투표 절차 및 결과가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식 선정 파트너사인 전문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Deloitte)와 협력하여 실시된다.

파인 다이닝 프리미엄 워터 브랜드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와 아쿠아파나(Acqua Panna)는 저명한 레스토랑 쉐프들이 선호하는 미네랄 워터로서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갖추고 있다. 가벼운 탄산과 양질의 미네랄이 골고루 함유되어있는 산펠레그리노는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아쿠아파나는 염분이 적고, 향이 거의 없어 느끼하지 않으면서 깔끔한 맛 덕분에 와인 다이닝에 특히 잘 어울리는 물로 잘 알려져 있다.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와 아쿠아파나 (Acqua Panna) 소개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 산펠레그리노 과일 탄산음료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하고 있는 산펠레그리노 사(Sanpellegrino S.p.A)의 국제상표이다. 5개 대륙의 130여개국에 유통되고 있는 이 제품은 이탈리아 제품의 최상의 품질을 대표하고, 유쾌함과 건강, 웰빙의 통합으로 이탈리안 스타일을 완벽하게 대변하고 있다. 1899년에 설립된 산펠레그리노(Sanpellegrino S.p.A)는 미네랄워터, 무알콜 음료를 베이스로 하는 음료 분야에서 이탈리아의 선두 기업으로 꼽힌다.

윌리엄 리드 비즈니스 미디어 (William Reed Media) 소개
윌리엄 리드 비즈니스 미디어는 2002년부터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을 선정해 왔다. 현재는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과 라틴아메리카 베스트 레스토랑 50의 선정을 감독하며 수상식 행사, 집표, 목록 작성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있다.

산펠레그리노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코리아
손민정 AE
02-6250-7084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