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주간행사 및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6-02-26 11:48
고용노동부 제공

과천--(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6일 -- 2015년 부산광역시에서 개최되었던 ‘사회적기업 주간행사 및 사회적경제박람회’가 올해는 광주광역시(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고용노동부(이기권 장관)와 광주광역시(윤장현 시장)는 26일(금) 오전 11시30분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고용노동부는 지역 기반의 사회적기업 참여를 확대하고, 중앙과 지방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사회적기업 주간행사 및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광역시는, 광주·전남지역의 특성을 살려 시민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박람회 행사를 마련하고, 공공기관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빛가람혁신도시초청관 및 청년일자리 연계를 위한 청년창업기업관을 구성하는 등 사회적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방점을 두고 이번 행사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에 대하여 고용노동부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과 함께 특히, 사회적경제조직 대상으로 최초 개최되는 지분형 크라우드펀딩대회를 통해 사회적 미션을 사업화하면서 투자유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사회적기업이 지역에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의 안정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지역 기반의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조직이 연대하여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금융 기반을 마련하는 등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이를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에도 ‘사회적기업 주간행사 및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공동 개최될 예정이고, 금년 말경 공모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정원희 사무관
044-202-742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