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Logo
2016-02-26 14:27
강원도, 횡성에서 소나무재선충병 발생…긴급방제 조치
춘천--(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6일 -- 강원도가 횡성군 서원면 창촌리 산182번지(산림청 국유림)에서 소나무 고사목 1본이 소나무재선충병에 감염된 것으로 최종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강원도 발생 : 4개 시군(춘천,원주,강릉,정선), 감염목 54본

주변 발생지역에서 양평 8㎞, 원주 10㎞, 춘천 27㎞위치

이번 재선충병 감염목은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의 지상예찰 중 발견된 것으로 강원도 산림개발연구원과 국립산림과학원의 검경을 통해 재선충병 감염이 확인되었으며, 이에 따라 26일(금) 횡성군청 회의실에서 산림청, 북부지방산림청, 강원도, 횡성군 등 방제관계 기관이 참석하는 ‘재선충병 긴급 방제대책회의’를 실시한다.

산림청 산림보호국장(최병암), 북부·동부청, 강원도, 연접시군 관계자 30명 참석

강원도는 발생지역 반경 2km 이내의 3개리(창촌리, 석화리, 유현리) 7,783ha를 소나무류 반출금지구역으로 지정하여 소나무류(소나무, 잣나무, 해송)의 이동을 제한하게 되며, 감염목 반경 50m 이내의 소나무는 모두베기하여 전량 파쇄 조치하고, 발생지 주변 예방 나무주사를 실시하는 등 소나무재선충병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도 최기호 녹색국장은 “소나무재선충병은 감염목을 조기에 발견하여 신속하게 방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북부지방청과의 유기적인 협업방제를 실시하여 추가 피해발생을 차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강원도청
    산림관리과
    안승일
    033-254-3161
강원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강원도청
산림관리과
안승일
033-254-3161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임업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강원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