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Corporation Logo
2016-02-26 16:40
ZTE, 글로벌 스마트시티 분야 1위 다짐
  • ZTE CIO 제인 첸, MWC에서 “스마트시티” 주제로 발표
선전, 중국--(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6일 -- 제인 첸(Jane Chen) ZTE CIO가 2월 22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더 스마트한 도시, 더 나은 삶(Smarter City, Better Life)”이란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ZTE가 이룬 세 가지 혁신을 언급했다. 곧, 클라우드-네트워크-맵의 최상위 아키텍처(Cloud-Network-Map top-level architecture), 공유 도시의 빅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새 PPP 모드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도시 협력이다. 이 날 열린 “스마트시티 지속가능성(Smart Cities Sustainability)” 토론회에는 200명 이상이 참석했다.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인터넷 같은 차세대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스마트시티” 개념이 점점 부각되면서, 지능형 헬스케어, 전자정부, 지능형 운송 분야에서 이에 대한 연구와 사업적 활용이 업계의 뜨거운 화두로 떠올랐다. 제인 첸은 “스마트시티”의 현재 상황과 도전을 분석하고, ZTE가 이 분야에서 이룬 혁신과 업적을 소개하고, 인촨과 광시에서의 성공 사례와 업계 협력을 공유하고, 그 전망을 예측한 뒤 마지막으로 발표를 정리했다.

제인 첸은 ZTE가 스마트시티 1.0부터 3.0까지 꾸준히 단계를 밟아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ZTE는 빅데이터에 중점을 두고 사일로 건축 단계, 빅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빅데이터 중앙집중화, 미래 스마트시티 3.0의 빅데이터 운영의 단계를 거쳐, 데이터에서 스마트시티까지 길을 개척해왔다.

스마트시티 건설에서 ZTE는 인촨시 정부와 협력해 자원을 통합하고 ZTE(인촨) 스마트시티 산업(ZTE (Yinchuan) Smart City Industry Co.)을 설립했다. ZTE와 인촨시 정부는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 모델과 도시 정보 운영 관리 방식을 도입하고, 고수준의 지능형 스마트시티 운영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중국 총리가 이곳을 두 번이나 방문해 그 노력을 높이 사기도 했다. 인촨은 중국 스마트시티의 벤치마크 대상으로 떠올랐다.

ZTE 스마트시티는 전세계 40개 국가로 퍼져 나가, 140개 이상의 도시에서 스마트시티 건설에 관여하거나 주도하고 있다. 이제는 전세계 스마트시티 건설에서 중요한 참여자이자 프로모터가 된 것이다. 이렇게 ZTE는 투자와 데이터 공유, 운영이라는 세 가지 주요 과제를 해결했다. 한편, ZTE는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해 스마트시티 생태계를 구축하고, 스마트시티 건설 경험을 서로 공유하며, 더 나아가 스마트 세계 건설을 꿈꾸고 있다.

ZTE 개요

ZTE는 첨단 통신 시스템, 모바일 기기, 엔터프라이즈 기술 솔루션을 소비자, 통신사업자, 기업 및 공공부문 고객에게 공급하는 업체이다. M-ICT 전략의 일환으로, ZTE는 통신과 정보기술 분야 집중의 우수함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통합된 엔드 투 엔드(end-to-end) 혁신을 고객에게 공급하는 데 전력을 다 하고 있다. ZTE는 홍콩과 선전증시에 상장되어 있으며(홍콩증시 종목코드: 0763.HK, 선전증시 종목코드: 000063.SZ) 160여 개국에서 500여 통신사업자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ZTE는 연 매출의 10%를 연구개발 분야에 투입하고 있으며, 통신산업표준 개발을 위한 국제 기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ZTE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UN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의 회원이기도 하다. 자세한 사항은 www.zte.com.c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24005693/en/
ZTE Corporation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마그리트 마(Margrete Ma)
+86 755 26775207
ma.gaili@zte.com.cn

액시컴(AxiCom)
다니엘 베아티(Daniel Beattie)
+44 2083928071
daniel.beattie@axicom.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선언/의견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