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T, 기가오피스 ‘운용대행 서비스’ 출시

기업 토탈 ICT 솔루션 ‘기가오피스’의 부가서비스로 ’운용대행 서비스’ 출시
24시간 서버 모니터링, 장애 발생 시 긴급 출동, 상시H/W 유지보수
중소기업의 전산실 운영비용 절감 및 관리 효율성 증대

2016-02-28 09:00 | KT
  • 기가오피스 운용대행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8일 -- KT(회장 황창규)는 중소기업 대상 토탈 ICT 솔루션인 기가오피스(olleh biz GiGA office)의 부가서비스인 장비 ‘운용대행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가오피스’는 인접한 KT지사와 고객사무실을 기가랜(LAN)으로 연결하여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보안, 모니터링 등 ICT 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ICT 솔루션으로 2014년 11월부터 주로 중소기업, 스타트업 대상으로 ICT 인프라를 제공해 최근까지 1,300여개사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기가오피스’ 상품의 부가서비스로 새롭게 출시된 ‘운용대행서비스’는 GiGA office 센터로 서버 등의 장비를 이전한 고객 대상으로 고객사 장비를 24시간 모니터링하고 S/W, H/W 장애 시 긴급 출동하여 조치해주는 서비스이다.

‘운용대행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고객들은 기존 ‘기가오피스’가 제공하는 초기 인프라구축 등의 비용 절감 효과와 더불어 24시간 365일 제공하는 실시간 장비 원격 모니터링, 장애가 발생했을 때의 신속한 초동 조치, 상시 H/W 유지보수 기능들을 추가로 제공 받을 수 있어 사후관리에 대한 고민과 불안감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자체 전산실을 운영하기 어려운 중소기업들은 ‘운용대행서비스’를 활용해 기존대비 훨씬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장비를 관리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KT 기업솔루션본부장 이선우 상무는 “운용대행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장비 관리 고민과 불안감을 일거에 해소함으로써 더욱 안정적인 기업 ICT 운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는 ‘운용대행서비스’ 출시에 맞추어 5월 31일까지 ‘기가오피스’ 고객 대상으로 ‘서버이전 무료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고객사에서 KT GiGA office센터로 서버를 이전하게 되면 최대 5대 이하의 장비에 대해서는 KT가 직접 전문이전업체를 통해 장비이송, 설치, 네트워크 작업 등을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그 동안 이전비용으로 부담을 겪었던 소규모 기업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손쉽게 ‘운용대행서비스’ 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모션이다.

‘기가오피스 운용대행서비스’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 안내 및 무료컨설팅 신청은 상품 홈페이지에서 참고 가능하다.

보도자료 출처: KT (코스피: 030200)
웹사이트: http://www.kt.com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