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 Logo
2016-02-28 10:21
광주시, 광주형 협업모델 선정
  • 칸막이 없는 협업 위해 11개 시범과제 발굴…민선6기 주요사업 성과 극대화
광주--(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8일 -- 광주광역시가 정부3.0 칸막이 없는 협업을 통해 민선6기 주요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2016년 광주형 협업모델, 11개 과제(팀)’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협업과제는 ▲더불어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스마트행정 ▲중국과 친해지기 정책 ▲시민안전 최상위 도시구현 ▲문화전당 주변 활성화 ▲음식물 쓰레기 감량 정책 ▲광주호 주변 생태타운 조성사업 ▲Green Light 광주천 프로젝트 ▲청년이 행복한 ‘청년도시 광주’▲명품강소기업 발굴·육성 ▲미용실·네일숍 종사자 건강증진 사업이다.

특히 ‘광주호 주변 생태타운 조성사업’은 광주호 주변 역사문화와 자연경관을 보전한다는 원칙에 따라 각 부서별, 유관기관별로 추진하고 있는 광주호 주변 사업을 총괄 조정해 광주만의 매력을 지닌 생태타운 조성을 목표로 광주호 주변 누정을 활용한 관광기반 및 프로그램 개발, 무등산 탐방로·무돌길·누정·마을 등을 연결하는 탐방로 조성, 호수생태원 확장 및 정원조성 등을 통합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협업과제 팀원들이 언제든지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협력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협업 전용회의실’을 3월중에 마련키로 했다.

또한 협업팀의 책임관, 코디네이터, 간사를 대상으로 협업팀 운영관리, 협업방법 등 실질적인 협업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간담회, 워크숍 등을 실시하고 연말에는 협업과제 성과평가를 실시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우수 과제 참여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해 협업이 조직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공유·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1월 시는 협업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단순한 TF팀을 넘어 각 부서나 기관이 역할을 분담해 자원과 업무를 융합할 수 있는 ‘광주형 협업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협업교육을 실시하고 협업과제를 공모했다.

시는 협업과제가 선정돼 광주시 협업행정의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며 이 첫걸음이 부서 간 이기주의에서 벗어나 행정 역량을 집중해 주요 정책과 대 시민 행정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혁신정책담당
    송권춘
    062-613-621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혁신정책담당
송권춘
062-613-6210

광주광역시가 정부3.0 칸막이 없는 협업을 통해 민선6기 주요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2016년 광주형 협업모델, 11개 과제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가 정부3.0 칸막이 없는 협업을 통해 민선6기 주요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2016년 광주형 협업모델, 11개 과제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 광주광역시청)
300x157
480x251
869x45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