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법무부 다문화 전문가 교육 실시
2016-02-28 10:42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8일 -- 건국대 교육대학원(원장 최상기) 다문화소통교육전공이 법무부 주관의 ‘2016년도 다문화사회전문가 이수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돼 다문화 전문가 이수교육을 실시한다.
26~27일 열린 다문화사회전문가 이수교육에서는 ‘다문화사회전문가’ 자격 부여를 위해 법무부 장관이 정하는 교육으로 이번 교육에는 건국대 로스쿨(법학전문대학원) 최윤철 교수, 아시아·디아스포라연구소 김동현 교수, 이진형 교수, 다문화소통교육전공 장지표 교수 등이 국적법과 출입국관리법, 외국인근로자의 고용 등에 관한 법률을 포함한 이민법제론과 이민정책론 등을 강의했다.
다문화소통교육전공 신인섭 주임교수는 “다문화 사회에 전문가로서 활동할 인재들을 대상으로 심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다양한 문화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미래사회 소통에 대비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건국대 다문화소통교육전공은 법무부가 주최하는 세계인의 날 기념 이민정책 포럼을 주관하는 등 국내외 다문화 상황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연구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이민경 주임
02-450-3131
이메일 보내기
건국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 건국대-인터넷신문위원회, ‘인터넷 저널리즘 공동연구’ MOU 체결
- 건국대 창업지원단, ‘비즈니스모델 구축과 창업 준비’ 강좌 수강생 모집
- 팜스킨 초유 원료,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
- 건국대, 2018 KU벤처창업경진대회 개최
- 건국대 민상기 총장, 축산식품생명공학과 ‘창업 K-FOOD’ 특강 열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이민경 주임
02-450-31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