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Logo
2016-02-29 08:41
환경부, 공공시설 44곳 실내공기질 정보를 인터넷으로 실시간 제공
세종--(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9일 -- 환경부(장관 윤성규)가 29일부터 지하역사 등 전국 다중이용시설 44곳의 실내공기질 정보를 ‘실내공기질 자료공개 서비스(info.inair.or.kr)’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실내공기질 자료공개 서비스’는 서울, 인천 등 전국 6개 도시 37곳의 지하역사와 함께 서울 소공동 지하상가, 김포공항 대합실 등 총 44곳의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미세먼지(PM10), 이산화탄소(CO2) 등 실내공기 오염물질 농도 정보를 제공한다.

실내공기 오염물질 농도 정보는 환경부와 지자체가 각각 9곳과 35곳의 다중이용시설에 설치한 자동측정망의 실시간 공기질 측정자료를 취합한 것이며, 오염물질 농도 정보를 1시간 단위로 제공한다.

‘실내공기질 자료공개 서비스’는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설을 클릭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인터넷 포털에서도 ‘실내공기질 자료공개 서비스’를 검색하면 접속 가능

오염물질 농도와 함께 좋음, 보통, 관리필요 등 3단계의 아이콘 형태로 표시되어 실내공기질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환경부는 이번 ‘실내공기질 자료공개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이 실내공기질의 정보를 바로 확인하여 활동 계획을 세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공시설 관리자들의 오염물질 저감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황사 등 계절적 요인과 실내공기질의 상관관계와 함께 이용자 수와 특정 활동으로 인한 오염도 변화 분석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통해 오염 저감대책 마련과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한 중요한 기초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다.

환경부는 자동측정망을 운영하는 시설에 대해 연간 1회 실시하는 실내공기질 자가측정, 교육 등을 면제하는 혜택을 주는 등 다중이용시설의 자동측정망 설치 확대와 정보공개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환경부
    생활환경과
    김동진 사무관
    044- 201- 6796
환경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환경부
생활환경과
김동진 사무관
044- 201- 679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에너지/환경  환경  정책/정부  정부  정책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