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청 Logo
2016-02-29 08:43
부산-롯데 창조영화펀드, 3월부터 본격 가동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9일 -- 부산시가 시, 롯데, 부산은행이 주축이 되고 타임와이즈(펀드 운용사)가 운용하는 210억 원 규모의 ‘부산-롯데 창조영화펀드’를 3월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3월 3일 오후 3시 30분 해운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서병수 시장, 성세환 BNK금융그룹회장, 차원천 롯데엔터테인먼트 대표, 서장원 타임와이즈 인베스터먼트 대표이사, 이경숙 영상물등급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영화인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롯데 창조영화펀드 출범식’이 개최된다.

‘부산-롯데 창조영화펀드’는 △부산시 60억 원 △롯데엔터테인먼트 100억 원 △부산은행 40억 원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펀드 운용사) 10억 원을 출자하여 총 210억 원 규모의 대형 펀드가 결성됐다.

특히, 부산시는 지난해 초부터 투자대상을 놓고, 롯데엔터테인먼트와 장기간 협의 끝에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시의 정책적 목표에 공감함으로써 부산 작품에 100억 원, 그 외 상업영화에 100억 원을 투자하기로 지난해 10월 최종 합의해 펀드가 결성됐다.

부산시는 중·저예산 영화와 다양성 영화에 부산 소재(유치) 제작사가 더 많이 투자받도록 (사)부산영상위원회, 유관기관과 협업해 부산 작품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부산의 영화·영상분야 창조경제 기반을 넓혀가기 위해 조성된 ‘부산-롯데 창조영화펀드’는 지역의 영화·영상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마중물 역할과 함께 지역 영화인 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원달 부산시 영상콘텐츠산업과장은 “부산-롯데 창조영화펀드 결성을 시작으로,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개최전에 부산 시네마 하우스(영화인의 집)와 부산아시아영화학교를 개원하고, 내년에는 영상산업센터 2단계 사업을 완성하여 부산지역의 영화산업과 한국영화의 상생 발전을 주도하여 세계적인 영화도시 부산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시
    영상콘텐츠산업과
    이금선
    051-888-5144
부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산시
영상콘텐츠산업과
이금선
051-888-5144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