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특허청, 2016 지식재산 정보 분야 창업지원 프로그램 시행

출처: 특허청
2016-03-01 12:00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1일 -- 특허청, 중소기업청, 기술보증기금이 기관 협력을 통하여 지식재산(IP) 정보 분야의 민간 창업 및 사업화 지원에 나선다.

특허청(청장 최동규)은 기술분야의 민간창업붐 조성과 우수 상품에 대한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중소기업청, 기술보증기금과 공동으로 ‘2016 IP 정보 분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식재산’, ‘창업’, ‘기술보증’에 대한 각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2015년에 최초 시행한 이후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특허청은 사업화에 필요한 특허정보를 무상지원하며, 중소기업청은 창업 교육 및 사업비용을 지원하고, 기술보증기금은 기술 담보로 사업자금 보증 및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중소기업청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트창작터’와 ‘스마트벤처창업학교’이며, 특허청은 신청 과제 중 창업 아이디어가 우수한 과제를 선발하여 모집분야별 지원 대상자를 중소기업청에 추천(스마트창작터 10팀, 스마트벤처창업학교 4팀 내외)하게 되며, 지원 대상자 선발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허청 이재우 정보고객지원국장은 “이 프로그램은 홀로서기가 어려운 IP 정보 분야 예비 창업자 및 신생기업을 대상으로 각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창업·성장에 필요한 혜택을 복합적으로 지원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라며, “IP정보 분야에서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열정적인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허청은 4월 13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고 4월말까지 대상자를 선정하여 중기청에 추천할 계획이다. IP 정보 분야 예비 창업자나 창업 3년 이내의 기업이 신청 대상이며, 지원 대상, 방법 및 혜택 등은 특허정보 개방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특허청 정보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언론 연락처

특허청
정보관리과
042-481-509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특허청
정보관리과
042-481-5093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