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청 Logo
2016-02-29 11:37
서울시, 3·1절 기념 ‘국기 사랑하기 운동’ 실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9일 -- 민족 자주 독립을 위해 “대한 독립 만세!”를 외쳤던 기미년 3월 1일. 이를 기념하기 위해 서울시 전역에 태극기 물결이 펼쳐지고 3.1절 기념행사가 곳곳에서 열린다.

서울시가 제 97주년 3.1절을 기념하여 ‘국기 사랑하기 운동’ 및 3.1절 기념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대한민국의 자주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 시민들의 애국정신을 고양하기 위해 ‘국기 사랑하기 운동’을 전개한다.

우선 행정자치부와 협의하여 서울시내 주요 가로변 가로기 게양기간을 기존 2일에서 9일(2.22~3.1)로 늘려, 서울시내 곳곳에 태극기가 펄럭이도록 한다.

주요 가로변 및 모범·상시게양거리에 오염·훼손된 국기가 게양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서울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국기를 게양하도록 전 가정·기관·단체를 대상으로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

서울시청 외벽 시민게시판 및 청사 내 영상매체, 자치구별로 운영하고 있는 전광판 등을 활용하여 3.1절 국기달기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자치구에서도 국기달기 홍보를 위한 홍보자료 게시 및 배포 등 많은 가구에서 태극기가 게양될 수 있도록 적극 알린다.

특히 서울시청 외벽에는 시민들이 대형 태극기를 자랑스럽게 흔드는 모습을 형상화한 ‘태극기 래핑’ 및 3.1절 메시지를 붙여 시민들이 사진 촬영을 통해 태극기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영원히 간직하도록 할 예정이며,

시민청에서는 태극기 만들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3.1절 관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자치구에서 주관하는 제97주년 3.1절 기념행사가 곳곳에서 열린다.

종로구에서는 3.1(화) 09:40부터 남인사마당 야외무대에서 종로문화원 주관으로 ‘3.1만세의 날 거리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며,

강북구는 3.1(화) 10:00부터 ‘봉황각 3.1운동 재현행사’를 갖고 도선사 타종, 길놀이 및 태극기 거리 행진, 3.1 독립운동 사진전시회 등을 진행한다.

서대문구는 3.1(화) 11:00부터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독립선언서 낭독, 3.1 만세운동 재현 퍼포먼스 등 구민들과 함께하는 3.1절 기념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영등포구, 송파구 등 다른 자치구에서도 주요 광장 등에서 구민들과 함께하는 3.1절 관련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구민들과 함께 3.1절의 의미를 되새긴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해 광복70주년 ‘시민참여 국기사랑행사’를 대대적으로 추진한 것에 이어서, 2016년에는 더욱 다채롭고 의미 있는 방법으로 ‘국기 사랑하기 운동’을 추진 할 예정이다.

작년 서울시는 2,000여명의 시민들과 바느질 대형태극기(21mx14m)를 제작하였고, 등록문화재 태극기 및 독립투사들이 지녔던 태극기 사진 및 기념 영상 전시, 신청사 외벽 및 광화문(세종대로) 국가상징거리의 주요건물 외벽에 대형태극기 게시 등 광복70주년을 기념하여 태극기 물결을 만들어낸 바 있다.

올해 서울시는 국가경축일 및 기념일 주간에 맞춰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태극기 체험행사와 전시를 마련하고, 다양한 시민주체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민간분야와 공동 추진하는 태극기 선양사업을 계획·추진하는 등 서울시 차원의 ‘국기 사랑하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임동국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제97주년 3.1절을 기념하여 ‘국기사랑하기 운동’과 3.1절 관련 행사가 서울시 곳곳에서 진행된다”며 “서울시민들이 적극적으로 태극기 달기와 3,1절 기념행사에 참여하여, 대한민국의 자주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가치가 시민들에게 널리 공유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서울특별시
    행정국 자치행정과
    이한나
    02-2133-5810
서울특별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
행정국 자치행정과
이한나
02-2133-581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