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Logo
2016-02-29 13:42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국방부, 영외도로 안전진단 특별점검 시행
  • 업무협약을 통한 국방부 영외도로
    특별 도로안전진단으로 교통사고 줄이기 일조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9일 --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황덕규)는 국방부 근무지원단(준장 강규식)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영외도로 안전진단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로안전진단 특별점검’은 국방부 영외도로를 이용하는 국군장병 및 시민들에게 최적의 교통개선대책을 마련하여 원활한 교통 소통과 운전자 및 보행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체계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에서는 2016년 2월 26일(금)에 국방부 영외도로 개선안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주요 개선내용으로는 국방부 정문과 컨벤션 센터 앞 도로의 차량 정체현상과 빈번한 무단횡단 및 운전자의 시인성 불량으로 인한 사고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교차로를 정비하고 횡단보도를 신설·이설하는 등 교통안전시설물을 개선하여 보행자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고 원활한 교통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공학적이고 합리적인 최적의 교통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황덕규 지부장은 “국방부 영외도로는 물론 영내 도로환경도 정밀한 현장점검을 통해 합리적이고 적정한 교통안전시설물 설치로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을 조성, 사각지역의 교통사고 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안전시설부
    김중배
    02-3498-2211
    Email 보내기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안전시설부
김중배
02-3498-2211
Email 보내기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가 국방부 근무지원단(준장 강규식)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영외도로 안전진단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가 국방부 근무지원단(준장 강규식)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영외도로 안전진단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300x262
480x419
578x504
  •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가 국방부 근무지원단(준장 강규식)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영외도로 안전진단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가 국방부 근무지원단(준장 강규식)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영외도로 안전진단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정책/정부  정부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