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테란 Logo
2016-02-29 15:00
마더테란, 간편 결제 앱을 이용한 통화 중 결제 솔루션 국내 최초 개발
판교--(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9일 -- 핀테크 O2O전문 스타트업 ㈜마더테란(대표 양성홍)이 간편 결제 앱을 이용하여 통화 중 결제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마더테란이 기존에 개발한 통화 중 간편 결제 시스템은 장치가 같이 배포되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에 개발한 솔루션은 별도의 장치없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관리 프로그램이나 콜센터 프로그램에 연동만 하면 되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마더테란이 발표한 기술은 고객이 콜센터, 홈쇼핑 혹은 상점에 주문이나 요금 등을 납부를 해야 할 경우 기존에는 카드 번호를 불러주거나 따로 지점에 방문하여 납부, 직접 만나서 결제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마더테란의 기술을 이용하면 홈쇼핑, 콜센터, 상점 등에서 프로그램에 금액을 입력하면 전화번호(CID)정보를 이용하여 고객이 보유한 간편 결제 앱이나 앱카드를 감지하여 결제 요청서를 즉시 앱에 보내 결제를 요청한다. 고객은 푸시 메세지를 눌러 앱을 실행해서 비밀번호만 누르면 결제가 완료되는 것이다.

전화를 끊지 않는 상황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며 고객이 간편 결제 고객이 아니라면 간편 결제 앱을 설치하도록 URL를 보내 설치를 유도한다. 고객은 카드번호 노출없이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법(계좌이체, 상품권, 소액결제 등)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핸드폰 요금, 학원비, 공과금, 배달 음식 비용, 보험비, 상품 구매 비용, 홈쇼핑, 퀵 서비스, 꽃 배달 등 모든 전화에 관련된 주문을 간편 결제 앱을 통해서 결제할 수 있으며 배달의 민족, 배달통 같은 전화 주문을 비즈니스 모델로 삼은 앱에서도 광고수익 외에 추가 수익을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펜션 같은 곳에 전화로 방을 예약하면 기존에는 카드 결제나 휴대폰 소액 결제는 불가능하고 오직 무통장 입금을 해야만 했다. 하지만 마더테란의 기술을 이용하면 통화 도중 혹은 통화 후에 가맹점에서 프로그램 혹은 장치에 금액만 입력하면 즉시 간편 결제 앱 또는 앱카드에 결제 요청이 되는 것이다. 고객은 단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전화 통화를 하며 온라인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하는 시대가 열리는 것이다. 전화 요금, 홈쇼핑, 꽃 배달, 퀵 서비스, 대리 운전 등 전화를 사용하는 모든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마더테란은 현재 국내 간편 결제 앱과 3월 중 베타 서비스를 앞두고 있으며 베타 서비스가 끝나는대로 국내 콜센터, 홈쇼핑, 관리 프로그램 업체, 배달 음식점 등에 솔루션을 납품할 예정이다.

마더테란의 양성홍 대표는 “인터넷 전문 은행이 설립되고 간편 결제들이 생겨나며 카드사들이 앞다투어 앱카드를 출시하고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지금 마더테란의 솔루션은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O2O 결제 시스템이다. 현재 특허가 출원중이고 중소기업청에 기술임치가 되어있는 상태로 곧 해외 특허도 내고 해외로 진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주식회사 마더테란
    양성홍
    031-896-5555
    Email 보내기
마더테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주식회사 마더테란
양성홍
031-896-5555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개발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