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학교 Logo
2016-02-29 15:24
동명대 ‘드론 신사업 사업화 교육기관’ 선정
  • 드론 전문점 창업 운영 관련 교육 무료 시행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원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9일 -- 동명대(총장 오거돈)가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으로부터 드론(drone) 전문점 창업을 주내용으로 하는 신사업사업화 교육기관에 최근 선정됐다.

동명대 김근모 교수는 동명대 산학협력단(단장 노태정)가 24일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부터 이같은 신사업사업화 교육기관에 선정돼 4월부터 관련 교육을 무료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동명대는 수강생 모집에 이어 ▲4월 2일부터 6월 25일까지(1회차 주말)와 ▲6월 27일부터 7월 20일까지(2회차 주중), 각 73시간씩 일정과 각 20~40명씩 규모로 동명대 경영관 1011호 강의실에서 드론 전문점 창업 운영 등에 관한 다양한 교육을 무료로 갖는다.

드론 동호인, 일반인 및 창업동아리 학생 포함 예비 창업자 등이 수강 신청할 수 있다.

강사진은 동명대 유통경영학과 김근모 교수 외 3명, 외부전문가 단비협동조합 좌상훈 대표 외 4명 등으로 구성된다.

드론 제작 원리. 드론 점포 창업 과정. 응용 비즈니스 등을 배워 관련 창업의 길을 넓히는 동시에 보다 전문적인 점포 운영을 위한 판매와 고객관리, 세무 등의 노하우도 알려주는 ‘드론점포창업전략’ 교육을 통해 창업과 동시에 수익을 창출하도록 지원한다.

드론 시장이 국내 및 세계적으로 급성장함에 따라 관련 교육을 통해 유통 전문점 등 드론 분야의 산업화가 절실하다는 평가에 따른 것이다.

동명대 유통경영학과 김근모 교수는 “드론을 전문적으로 이용하는 이들, 취미로 하는 이들, 드론 비즈니스를 하는 이들 등이 드론 구매, 관련 교육 시행, 동호회 운영, 드론 비지니스(촬영 등) 발주, 수리 및 A/S 등을 해주는 전문점 형태의 점포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향후 프랜차이즈화와 함께 동명대를 거점으로 남구청 및 부산시의 협업으로 드론 파크 개설도 구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드론 전문 판매 점포 브랜드화, 프랜차이즈화, 드론 완제품 유통 및 판매, PB브랜드를 통한 드론 자체 제작, 드론 이벤트를 통한 드론 비즈니스 대행 서비스 등도 추진한다.

김근모 교수는 “이번 교육 수료 후에도 성공적 창업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다양한 멘토링 및 정책 자금 지원 등 정부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동명대 창업교육센터 내 창업 동아리 및 드론 동호회를 통한 네트워크도 형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명대학교 개요
차별화시책을 통한 전국적 취업명문 동명대는 최근 교육부정보공시(2014.8.29.)취업률 67.4%로, 전년도(66.6%)에 이어 2년연속 부산울산사립대 1위를 기록했으며 2015년에는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3년간 120억) △지방대학특성화(CK)사업(5년간 245억. 동남권 사립대 최다금액 최다사업단)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4년간 92억) 등 교육부3대대형재정지원사업(트리플크라운. 3관왕)을 달성했다.
  • 언론 연락처
  •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김종열
    051-629-0916
    Email 보내기
동명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김종열
051-629-0916
Email 보내기

동명대 김근모 교수 (사진제공: 동명대학교)
동명대 김근모 교수
(사진제공: 동명대학교)
224x300
336x449
336x449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