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ogo
2016-03-01 10:47
KT, 더 똑똑한 스마트팜으로 초보농가 고민 해결
  • KT, 지엔바이오와 이슬송이버섯 재배 스마트팜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 체결
    이슬송이버섯 배양부터 생육까지의 전 과정에 스마트팜 환경제어 솔루션 접목
    최적의 생육환경에 따른 농가시설 자동 제어, 1년차 귀농인도 손쉽게 생산 가능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1일 -- KT와 지엔바이오가 국내 종균 특허를 기반으로 배양부터 생육까지의 전 과정에 스마트팜 환경제어 솔루션을 접목하여 초보농가의 어려움 해결에 나선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농업회사법인 지엔바이오(대표 김영찬)와 ‘이슬송이버섯 재배 스마트팜 솔루션’ 개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월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지엔바이오는 이슬송이버섯에 대한 온도, 습도 등의 다양한 생육환경 조건과 수확량, 품질 등의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KT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생육 환경 조건을 도출하여 이슬송이버섯에 특화된 스마트팜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슬송이버섯 스마트팜 솔루션’은 기존 농민의 경험으로 체득되던 재배지식을 과학적으로 분석, 데이터화하고 각종 농가시설을 최적의 생육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제어 함으로써 1년차 귀농인도 손쉽게 농산품을 생산할 수 있고, 일정량 이상의 소득을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양사는 3월 내 경남 진주 지역에 구축되는 14개의 재배시설에 ‘이슬송이버섯 스마트팜 솔루션’을 적용하고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윤경림 부사장은 "작물의 최적 재배지식을 함께 제공하는 이슬송이버섯 스마트팜은 단순 관제에서 벗어나 한 단계 진화한 형태로 의미가 크다”며, “장기적으로는 국내의 종균 및 스마트팜 솔루션의 글로벌 시장 개척에도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개발된 자동화 스마트팜 솔루션을 대규모 스마트팜 테마단지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며, 향후 농산물 생산/가공/판매/관광/체험과 주거시설이 결합된 형태로 농업 6차산업의 창조경제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추가설명
이슬송이버섯 : 지엔바이오에서 개발한 순수 국내 신품종 표고버섯으로 자루가 없이 갓만 있는 원형모양의 버섯으로 식감과 향이 뛰어남. 자루가 없기에 버리는 부분 없이 모두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
  • 언론 연락처
  •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KT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사회공헌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