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Logo
2016-03-02 08:42
KB국민은행, ‘무방문입출금통장 신규개설 서비스’ 시행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2일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은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실명을 확인하고 입출금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무방문입출금통장 신규 서비스’를 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입출금통장은 영업점을 통해서만 개설이 가능했지만,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KB국민은행 거래 유무에 관계없이 모든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입출금통장을 개설할 수 있게 되었다. (단, KB국민은행 또는 다른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가입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고객만 가능)

입출금통장 개설 절차는 먼저 스마트폰에 KB스타뱅킹앱과 KB ONE스캔앱을 설치해야 한다.

▲ 공인인증서와 휴대폰을 통한 본인 인증 ▲ 스마트폰으로 신분증 촬영 및 전송 ▲ 기존 본인계좌 확인 및 소액입금 등 3단계 절차를 거치면 입출금통장을 만들 수 있다. 계좌 개설 후에는 모바일앱을 통해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OTP 보유고객은 인터넷뱅킹도 가입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출금한도는 1일 최대 30만원이다. 영업점을 방문하여 금융거래 목적 확인과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한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영상통화, 지문인증 등 생체인증을 도입해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을 확대할 예정이며, 고객의 선택권과 이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임민순 팀장, 박경진 차장
    02-2073-7163,7166
KB국민은행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임민순 팀장, 박경진 차장
02-2073-7163,716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