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2 11:26
ams, 반도체 전문경영인 알렉산더 에버케 신임 CEO 임명
  • 커크 레이니 전 CEO, ams의 센서 사업 전략 총괄 및 이사회 멤버로 활동 지속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2일 -- 고성능 센서 및 아날로그 IC전문기업인 ams(지사장 이종덕)가 알렉산더 에버케(Alexander Everke) 신임 CEO를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24년 이상 반도체 산업에 종사해 온 알렉산더 에버케 신임 CEO는 지난해 10월 CEO 지명자로 ams의 이사회에 합류했다.

알렉산더 에버케 신임 CEO는 지멘스, 인피니언, NXP에서 고위 임원을 지냈다. ams에 합류하기 전에는 NXP 수석 부사장으로서 NXP 경영진의 일원이었으며 NXP 멀티마켓 반도체, 고성능 혼성신호 및 인프라/산업용 비즈니스 사업부의 제너럴 매니저로도 일했다. 에버케 CEO는 전기 공학 및 국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알렉산더 에버케 CEO는 “스마트폰에서부터 웨어러블, IoT 기기, 산업 애플리케이션 및 커넥티드 카에 이르기까지 일상의 거의 모든 영역에서 센서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에 ams를 이끌어나가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앞으로도 ams 는 선도적인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를 앞세워 더 큰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커크 레이니(Kirk Laney) 전 CEO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센서 사업 전략 총괄을 맡으며 이사회 멤버로 활동할 예정이다. 커크 레이니 CEO 재직 시 ams는 센서 솔루션에 주력하는 전략을 펴 센서 및 아날로그 IC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기록적인 성장을 거두었다.

ams의 한스 요르그 칼텐브루너(Hans Jörg Kaltenbrunner) 감사회장은 “감사회는 CEO로서 뛰어난 리더십과 성과를 보여준 커크 레이니에게 깊은 감사를 보내며 알렉산더 에보케 신임 CEO에게도 환영의 인사를 전한다. 감사회는 신임 CEO의 비전과 강력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ams가 앞으로도 성장을 지속하고 더 큰 도약의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ams 회사 소개
ams는 기술적으로 어려운 고객사의 문제들을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는 고성능 아날로그 반도체를 개발하고 제조한다. ams 제품들은 고도의 정밀성, 정확성, 동적 범위, 감도 및 초 저전력 소모를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ams 제품군으로는 센서, 센서 인터페이스, 전력 관리 IC와 소비재, 산업, 의료, 이동 통신과 자동차 시장 고객을 위한 무선 IC등이 있다.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ams는 전 세계에 2,1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8,000곳 이상의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ams는 스위스 증권 거래소인 SIX에 상장되어 있다(종목코드: AMS). ams에 대한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ams 홍보대행
    페리엔
    김진희 팀장
    02-565-6625
    Email 보내기
ams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ams 홍보대행
페리엔
김진희 팀장
02-565-6625
Email 보내기

ams 신임 CEO 알렉산더 에버케 (사진제공: ams)
ams 신임 CEO 알렉산더 에버케
(사진제공: ams)
300x300
340x340
340x34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반도체/부품  인물동정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