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사회복무요원 나눔봉사동아리 ‘행복한 동행’ 8년째 연탄나눔봉사 펼쳐

100장씩 나누는 ‘꽃샘연탄’

  • 사회복무요원 나눔봉사동아리 행복한 동행이 주말인 지난 27일 대구 남구 남산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찾아 연탄나눔봉사를 가졌다

  • 사회복무요원 나눔봉사동아리 행복한 동행이 주말인 지난 27일 대구 남구 남산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찾아 연탄나눔봉사를 가졌다

청원--(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2일 -- 사회복무요원 나눔봉사동아리 ‘행복한 동행’은 주말인 지난 27일 대구 남구 남산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찾아 연탄나눔봉사를 가졌다.

이날 회원들은 남산동에 홀로 기거하시는 어르신 댁을 4곳을 방문 연탄 100장씩 들여놓았다. 사회복무요원과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직원 등 15명이 참여했다.

이번 연탄나눔은 남산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들의 추천으로 꽃샘추위를 견딜 난방연료가 부족한 분들을 물색해 이루어졌다. 이날 연탄배달은 100장의 적은 수량의 나눔이지만 독거어르신이 4월 중순까지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분량이다.

나눔에 쓰인 연탄 400장은 사회복무요원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 20여만원으로 마련했다고 한다. 이들은 직접 손수레를 끌고 찾아가 연탄을 정성스럽게 광에다 쌓았다. 회원들은 이 연탄을 ‘꽃샘연탄’이라 부른다. 이 꽃샘연탄 나눔도 올해로 8년이 되었다.

한편, 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들과 교육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행복한 동행’은 지난 2008년부터 매월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봉사동아리이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손성원
053-256-0833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