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청 Logo
2016-03-02 15:33
대구시, 9일~11일 2016 대구국제섬유박람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2일 --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의열)가 주관하는 섬유소재 전문박람회인 ‘2016 대구국제섬유박람회(Preview in Daegu, 이하 PID)’가 3월 9일(수)부터 11일(금)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대구국제섬유박람회는 국내외 326개 업체가 참가해 고감성·복합기능성 섬유, 산업용 융합 소재, 친환경·바이오헬스 소재 등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개발된 다양한 신소재들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는 효성, 코오롱패션머티리얼, 휴비스, 영원무역, 성안 등을 중심으로 국내업체 272개사와 중국, 대만, 인도, 일본, 미국, 이태리, 프랑스, 독일, 중동,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페루 등 총 12개국 54개의 해외업체가 참가해, 장기화된 경기불황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려는 섬유업계의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

이번에 전시되는 주요소재로는 세계 섬유시장을 주도하는 발열·냉감 소재를 중심으로 항균, 소취, 정전기 방지 등 새롭게 주목되는 기능성 소재들이 대거 전시될 예정이며, 내추럴 감성과 심미적 효과를 극대화하면서도 기능성을 겸비한 신개념 패션 소재들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그밖에도 니트, 천연염색, 디지털 프린팅, 텍스타일 디자인 분야의 대표 제품들도 전시되어 최근 세계적인 소싱환경의 변화와 소재분야의 시장 트랜드를 반영한 국내 최대의 섬유종합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역을 거점으로 한 섬유·패션 브랜드의 육성을 위해 처음으로 ‘브랜드 홍보관‘을 운영한다. 패션의류, 스포츠·아웃도어, 기능성 유니폼, 침장 등 전략 분야별 27개사의 브랜드 제품을 전시함으로서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Made in Daegu’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글로컬(Glocal) 브랜드’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산업용 섬유는 ‘융합섬유 산업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다이텍연구원, 천연염색재료연구소, 부산신발피혁연구원, 한국산업용섬유협회 등 관련 연구기관과 분야별 주요업체들의 참여로 구성되었으며, 자동차·선박, 토목·건축, 전기·전자, 환경·에너지, 바이오헬스 등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요구되는 복합소재제품들을 소개한다.

이번 박람회로 25개국의 유력 해외바이어들이 대거 대구를 찾는다. 주요 해외바이어로는 베트남 대기업인 빈그룹의 MYM, 미국의 아메리칸 어패럴, 베베스튜디오, 32Degrees, 이태리의 MCS, 스텔라 맥카트니, 터키의 유명 의류브랜드 코튼사, 일본의 타키사다 등의 글로벌 소싱매니저를 비롯해, 최근 신흥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지역 및 중국의 북경, 상해, 닝보, 심천, 광저우 등 주요 거점지역의 거래 바이어 등이다.

유력 해외 바이어의 방문에 맞춰 비즈니스 전시회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40여 개 사의 주요해외바이어와 국내참가업체의 사전 매칭을 통한 ‘매칭업 섬유수출상담회’를 특별 기획하여, 박람회 기간 동안 실질적인 현장 수주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국내 바이어로는 이랜드, LG패션, 패션그룹형지, 올포유, 바바패션, 인디에프, 보끄레머천다이징, 베이직하우스 등 국내 대형 의류브랜드와 동대문종합상가 및 광장시장 소재바이어들도 참관해 지역소재기업들과 직거래도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그밖에 ‘제20회 대한민국 국제섬유기계전(KORTEX)’, ‘2016 글로벌섬유비전포럼(TEXFO)’, ‘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등이 동시행사로 개최되어 국내외 산학계 및 산업 스트림간 전문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는 국제적인 섬유 행사로서 전문성을 더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대구광역시
    섬유패션과
    김귀숙
    053-803-3341
    대구국제섬유박람회 사무국 최환석 053-980-202
대구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구광역시
섬유패션과
김귀숙
053-803-3341
대구국제섬유박람회 사무국 최환석 053-980-202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