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Logo
2016-03-02 18:55
NTT 커뮤니케이션즈, 디지털 변환 가속화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 강화
  •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무료로 연결되는 전통적 클라우드 고유 ICT 및 새로운 올인원(all-in-one) 경영 포털과 융합
도쿄--(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2일 -- NTT그룹(NTT Group, www.ntt.co.jp/index_e.html)(뉴욕증권거래소:NTT) 산하 ICT(정보통신기술) 솔루션 및 국제통신전문기업인 NTT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이하, NTT컴)이 오늘 자사의 강화된 혁신적 클라우드 솔루션인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Enterprise Cloud)’를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기능이 강화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일본에서 즉시 사용 가능하며 올해 영국, 싱가포르, 미국, 호주, 홍콩 및 독일 등지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NTT컴은 기업들이 창의력 발휘, 빠른 성장과 시장 지배력(market leadership) 유지를 위해 사업 다방면에 걸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는 디지털 변환(digital transformation)의 복잡한 요건을 충족하도록 자사의 강화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Enterprise Cloud, http://goo.gl/YQYsl7)를 출시하고 있다. 디지털 변환의 시대에 기업들이 당면한 과제는 두 가지이다. 한편으로 기업들은 보다 효과적인 ICT 운영 및 비용 최적화를 위해 기존의 ICT를 클라우드로 이동시킬 방법을 찾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모바일, 소셜, 빅 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및 기타 디지털 기술을 통해 구동되는 클라우드 고유의(Cloud-Native)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신속한 혁신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의 하나인 개발/운영(DevOps) 문화로 변화하고 있다. NTT컴의 강화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이러한 과제를 충족하기 위해 네트워크 연결, 코로케이션(collocation) 서비스 및 제3자 클라우드와 더불어 기존 ICT 및 클라우드 고유 ICT 모두를 위한 포괄적 제공한다.

모토오 다나카(Motoo Tanaka) NTT컴 클라우드 서비스 수석 부사장(SVP)은 “기업 비즈니스가 디지털화, 세계화 및 클라우드로 이동함에 따라, NTT컴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ICT와 유연하고 재빠른 ICT 모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강화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신사업 모델을 창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새로이 향상된 기능:

(1) 기존 ICT용 개인 클라우드 호스팅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가 호스팅하는 개인 클라우드(private cloud)는 현재 자동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료를 먼저 지급하는 페이고(pay-as-you-go) 유연성 및 가상화 솔루션인 VMware vSphere 및 마이크로소프트 Hyper-V를 포함한 멀티 하이퍼바이저(multi-hypervisor) 환경 옵션과 함께 베어메탈(bare-metal) 전용 서버로 구성된다. 이는 또한 매우 유연한 내부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클라우드 내에서 기존 사내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재사용을 용이하게 해준다. 기업 고객들은 성능, 보안 및 라이선스 등에 대한 전용 환경을 필요로 하는 기존 시스템을 호스팅된 개인 클라우드로 완벽하게 이동시킴으로써 기존 ICT를 클라우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기존 시스템의 이동은 기존 ICT 환경의 최적화 및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변환 토대를 형성에 기여한다.

(2) 클라우드 고유 ICT용 엔터프라이즈급 멀티 테넌트(Multi-tenant)

NTT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현재 오픈 스택(OpenStack)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안전하고 신뢰성이 높은 엔터프라이즈급 멀티 테넌트 클라우드를 특징으로 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자동화 방식으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즈를 제어하는 업계 표준의 개방형 API를 제공한다. 게다가, 클라우드 파운드리(Cloud Foundry)와 오픈 소스 서비스 플랫폼(Platform-as-a-Service, PaaS) 소프트웨어를 통합함으로써 신속한 응용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효율성을 위한 PaaS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신속한 개발/운영(DevOps) 지향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급 서비스 품질을 제공한다. 한편 이러한 개방형 아키텍처는 공급 업체 고착화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고객의 디지털 사업전략을 가속화한다.

(3) 원활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 Cloud) 환경

강화된 NTT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의 멀티 테넌트 클라우드와 개인 클라우드 호스팅은 SDN(소프트웨어 정의망)을 통해 Layer 2에 연결되어 고객에게 동일한 네트워크 세그먼트 내 복잡한 기존 환경에서 실행되는 네트워크 구성요소(가상 서버, 베어-메탈 서버, 방화벽, 로드 밸런서(서버 부하 분산 장치))를 유연하고 원활하게 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그 결과,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이동 시 동반되는 네트워크 및 서버 재구성에 필요한 업무 부하의 약 30%를 줄일 수 있다.

(4) 클라우드 플랫폼 간 원활한 무상 연결

강화된 NTT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플랫폼은 10Gbps 최선형(best-effort) 폐쇄 네트워크에 무상으로 연결된다. 또한, NTT 엔터프라이즈 플랫폼과 데이터 센터 간 연결 역시 통신사업자로서 NTT컴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된다. 기업들은 지역 공급업체와 함께 CAD 데이터를 공유하거나 센서 데이터를 수집하는 등의 NTT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과 데이터 센터의 데이터 전송 및 시스템 공동 작업을 무상 또는 저비용으로 쉽게 이용하면서 자신들의 ICT 시스템을 최적화 할 수 있다. 이러한 클라우드 기능은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과와 영향력을 크게 개선시켜 국제적 차원의 디지털 변환을 지원한다.

(5) 전체 가시성과 IT 거버넌스를 위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NTT컴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마이크로소프트 어주어(Azure) 클라우드를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와 제3자 클라우드의 효율적 관리와 통제 일원화를 위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을 출시했다. CMP는 고객들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와 운영을 가능케 하고, 클라우드 중심의 전사적 디지털 변환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하는데 필요한 IT 거버넌스, 비용 관리, 보안 관리, 자동화된 ICT 운영 요구조건 등을 만족시킨다.

향후 로드맵

NTT컴은 소프트웨어 정의(SDx) 사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단일화,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센터, 글로벌 네트워크의 자산 등 자사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의 오픈 스택 기반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는 NTT컴이 오픈 소스 커뮤니티와 NTT 기술 파트너사로부터 수집되는 발전된 최신 기술을 통합할 수 있게 해준다. 기업용으로 출시할 NTT컴의 새로운 기능에는 NTT컴 기업 고객의 디지털 변환을 추가로 지원하기 위한 SAP HANA, 가상 개인 PaaS, 향상된 클라우드 관리 기능 등이 포함된다.
 
서비스 목록(목록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goo.gl/3aJjQL)
 
인용문:

멜라니 포지(Melanie Posey)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인프라(IaaS)/호스팅 서비스 연구부소장(Research Vice President)

멜라니 포지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인프라(IaaS)/호스팅 서비스 연구부소장은 “NTT컴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기능 강화는 기업들에게 디지털 변환 작업에 필요한 포괄적 플랫폼 유형을 제공한다”고 전하며, “하이브리드는 기업 IT의 미래이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NTT컴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이 전체 하이브리드 IT 스택에 걸쳐 통합 가시성, 관리 및 제어 기능 제공을 위해 자리하는 동안 기존의 2차 플랫폼*1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신속한 개발/운영(DevOps) 지향의 클라우드 고유(cloud-native)의 3차 플랫폼*2 환경 요건을 수용한다”고 밝혔다.
*1, *2 IDC의 3차 플랫폼 개념은 1차 플랫폼(메인 프레임), 2차 플랫폼(정적 클라이언트-서버 LAN 아키텍처) 및 3차 플랫폼(인터넷 및 광역 네트워크를 뛰어 넘는 동적 클라우드 기반 IT)에서 기업의 IT 기술의 진보를 설명한다.

제프 워터스(Geoff Waters) VM웨어 서비스 공급 채널 부사장(Vice President)

제프 워터스 VM웨어 서비스 제공자 채널 부사장은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개인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 제공 강화는 기존 클라우드 환경에서 전용 클라우드로의 원활한 전환을 가능케 해준다”며, “NTT커뮤니케이션즈는 vCloud® Air™ 네크워크 클라우드 공급 생태계 내 핵심 파트너로, 이러한 새로운 기능들은 NTT 커뮤니케이션즈와의 공동 솔루션 개발 및 협업의 강력한 토대 위에 구축되었으며, 이는 VM웨어 포톤(VMware Photon™) 플랫폼을 이용한 클라우드 고유 응용프로그램에 함께 작업한 당사 최근 연구로 입증되었다”고 전했다.

VMware, vSphere, vCloud, vCloud Air 및 Photon은 미국 및 기타 관할 지역 내 VM웨어(VMware, Inc.) 또는 그 자회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이다. 기사에 언급된 기타 모든 상표와 이름은 각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파트너” 또는 “파트너십” 단어의 사용이 VM웨어와 타사 간의 법적 제휴 관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개요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는 기업의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ICT)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컨설팅, 아키텍처, 보안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제공 서비스들은 주요 글로벌 티어1 IP 네트워크이자 196개 국가/지역을 연결하는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 VPN 네트워크 그리고 130개의 보안 데이터 센터 등을 포함한 동사의 전 세계 인프라의 지원을 받는다.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솔루션은 다이멘션 데이타(Dimension Data), NTT 도코모(NTT DOCOMO) 및 NTT DATA 등과 같은 NTT 그룹 소속 기업들의 글로벌 자원들을 활용한다.

www.ntt.com | 트위터(https://twitter.com/nttcom)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nttcomtv) | 링크드인(https://goo.gl/NPcvM2)

NTT, NTT Communications 및 NTT Communications 로고는 일본전신전화(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및/또는 그 계열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이다. 기타 모든 관련 제품명은 각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2016 NTT Communications 저작권 소유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290070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언론 연락처
  •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ervices)
    모리타 야스마사(Yasumasa Morita) / 하야시 마사유키(Masayuki Hayashi) / 토미타 유코(Yuko Tomita)
    +81-3-6700-4010
    g-cl@ntt.com
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ervices)
모리타 야스마사(Yasumasa Morita) / 하야시 마사유키(Masayuki Hayashi) / 토미타 유코(Yuko Tomita)
+81-3-6700-4010
g-cl@ntt.com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이미지 (사진제공: 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이미지
(사진제공: 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300x225
480x360
480x36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네트워킹  신상품  해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