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ogo
2016-03-03 09:00
LG유플러스-삼성전자, IoT 가전제품 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3일 --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와 손잡고 IoT 기반의 차별화된 가전제품을 선보인다.

국내 홈 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와 함께 실버케어(Silver care) IoT플랫폼이 연동된 스마트홈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IoT플랫폼 기반 실버케어 서비스는 12시간 이상 냉장고 문열림이 감지되지 않으면, 위급상황이라고 판단하고 기 등록된 사용자에게 냉장고 사용이력이 없음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이는 일반적으로 음식이나 물 등의 음료를 섭취하기 위해 12시간내에 적어도 한번은 냉장고 문을 열어야 하는 이용자의 행태를 활용한 기능으로, 혼자 사시는 부모님이나 독거노인 등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한 실버 계층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이를 위해 LG유플러스의 IoT@home 앱과 삼성전자의 스마트홈 앱을 연동, ▲냉장고의 온도 ▲월별/일별 문 열림 횟수 ▲냉장고 필터교체 주기 등의 정보를 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 할 수 있게 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서비스는 총 8종의 삼성 스마트홈 기능이 지원되는 냉장고에서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냉장고 출시를 시작으로 이 달까지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IoT 기능이 탑재된 홈 가전을 삼성전자와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IoT 가전제품 구입은 전국 삼성 대리점에서 가능하며, 이후 LG유플러스의 IoT@home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홈 IoT담당 류창수 상무는 “IoT 기술로 집안의 가전제품은 물론 모든 사물이 스마트폰과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고 받는 시대가 열렸다”라며, “다양한 분야의 제조사와 함께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 U+
홍보팀
070-4080-3386
Email 보내기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와 함께 실버케어 시스템이 탑재된 IoT 냉장고를 출시했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와 함께 실버케어 시스템이 탑재된 IoT 냉장고를 출시했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300x198
480x317
1600x1058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통신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