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Logo
2016-03-03 14:26
인터넷 서점 알라딘, 국내 최초 서울 당일 배송 시간 오후 3시로 확대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3일 --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서울 지역 주문 고객의 당일 배송 가능 시간을 기존 오후 2시에서 오후 3시로 확대했다.

이로써 서울 지역 고객들은 오후 3시 이전 알라딘에서 주문 시 해당일에 주문 도서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부산, 대구, 대전, 청주 고객의 당일 배송 가능 시간은 기존 오전 10시에서 오후 12시로, 광주 고객의 당일 배송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로 확대됐다.

현재 알라딘은 인터넷 서점은 물론, 국내 쇼핑몰 업계를 통틀어 최강의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인터넷 서점의 경우 서울을 기준으로 예스24, 인터파크 도서는 12시, 인터넷 교보문고는 11시 이전에 주문해야만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 그 외 쇼핑몰의 경우 택배 서비스를 이용한 당일 배송을 제공하는 쇼핑몰은 거의 없다.

알라딘은 3시 당일 배송을 가능케 하는 요인으로 운영 17년의 노하우가 쌓인 물류 센터의 체계적 운영 및 10년 간의 당일 배송 운영 경험치를 꼽았다.

알라딘은 2006년 국내 최초로 당일배송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알라딘은 당일 배송 가능 시간을 3시로 확대하면서 당일 배송 전담 인력의 당일 배송 외 배송 업무를 완전히 없애고 해당 업무에만 전력할 수 있도록 해 서비스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택배 전담사를 전격 교체하고 고객이 부재중이거나 전화연락이 안될 경우 임의 장소에 배송박스를 두고 가는 것을 방지,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위탁 후 고객에게 정확히 안내할 수 있도록 하는 부재중 택배 알림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대대적인 택배 서비스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한편 알라딘은 이러한 택배 서비스 개선을 고객에게 알리기 위한 퀴즈 이벤트를 열고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즉시 사용이 가능한 적립금 1천 원을 제공하고 있다. 변경된 서비스는 2일부로 적용됐다.
  • 언론 연락처
  • 알라딘
    마케팅팀
    조선아
    02-6913-2520
    Email 보내기
알라딘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알라딘
마케팅팀
조선아
02-6913-2520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출판  물류/교통  운송/택배  판촉활동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