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건국대 글로컬 신입생 입학식…“창의적 미래 인재로”

2016-03-04 08:30 | 건국대학교
  •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는 지난 2일 건국체육관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4일 --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는 지난 2일 건국체육관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신입생들이 새롭게 미래를 준비하고 글로벌 창의 인재로 성장하는 뜻 깊은 첫 걸음을 축하하는 자리로 2016학년도 신입생 1,900여명과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이창수 건국대학교 글로컬부총장의 내·외빈 소개로 시작된 이번 입학식은 최병우 입학처장의 학사보고, 신입생 선서, 건국대 동문인 김택중 연세대 교수(생명공학 93학번)의 축사, 이창진 학생복지처장의 장학증서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송희영 건국대 총장은 기념사에서 “글로컬캠퍼스가 세계로 나아가는 원대한 계획을 통해 창의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체계를 구축하였으며 교육만족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세부전략과제들을 실행하고 있다”면서 “구체적으로 어학능력향상 프로그램과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역량 및 소양교육 등 훌륭한 인재 양성과 취업역량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신입생의 소질과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경희 이사장은 축사에서 신입생들의 수험생활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올해는 특히 학원창립 85주년으로 뜻 깊은 한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이사장은 “건국대가 최근 10년간 가장 역동적인 변화와 발전을 거듭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각종 대학평가에서도 최우수 대학으로 인정받는 등 대학 경영의 질적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러한 건국의 탄탄한 교육과정과 인프라들을 활용해 신입생들이 대학생활 동안 경쟁력을 높이고 대한민국의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특히 ‘효(孝)의 시간’을 마련해입학식에 참석한 부모님들께 감사의 수건을 전달하고, 지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중에 개최한 부모님께 편지쓰기 행사에서 쓴 편지를 신입생들이 직접 낭독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다.

보도자료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