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남도, 3~4일 간부공무원 인권감수성 향상 교육

2016-03-04 08:33
충청남도청 제공

대전--(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4일 -- 충남도가 국가인권위원회와 공동으로 3일부터 1박 2일간 아산 KT도고수련관에서 ‘도·시군 간부공무원 인권감수성 향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 및 각 시·군의 간부공무원 72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것으로, 인권감수성 향상 및 인권가치 확산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됐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인권감수성 및 차별의 이해 ▲인권침해의 이해 ▲양성평등 ▲민주주의와 주민참여 ▲인권영화 상영 등으로, 인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권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안희정 충남지사와 안석모 국가인권위원회 사무총장이 참여해 간부공무원과의 인권토크를 통해 지방차원에서의 인권정책 활성화방안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특히 안 지사는 이 자리에서 “올해는 도민인권 증진을 위한 본격적인 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도내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간부공무원 역할을 강조했다.

도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인권에 기반한 행정 추진을 통해 인권의 가치가 더욱 확산되고 보다 실효성 있게 보장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자치행정과
이철수
041-635-36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