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청 Logo
2016-03-04 08:47
부산시, 미래성장동력이 될 기술개발 지원 확대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4일 -- 부산시가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통해 미래성장동력 분야를 선점하여 혁신적 기업으로 성장시키고자 ‘2016년 미래성장동력산업 육성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역량 제고와 지역의 미래성장동력 분야 육성을 위한 이번 사업은 부산 소재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년 이내의 단기사업화 과제를 지원한다. 한편 사업의 중점지원 대상인 미래성장동력 분야는 부산시 전략산업 분야를 기반으로 한 부산시의 정책과 정부의 미래성장동력 육성 정책, 그리고 최신 글로벌 트렌드에 따른 산업기술 수요를 반영한 △신(新)기후산업 △ICT융합산업 △웰니스산업 △영상컨텐츠산업 △지식인프라산업으로 5개 산업 17개 세부분야로 분류해 지원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전년(8억 원, 12개 과제 지원) 대비 사업규모를 예산 10억 원, 15개 과제 내외로 보다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과 신청양식 등은 부산시 홈페이지 공고(제 2016-520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희망 기업은 신청서 등을 구비해 3월 21일부터 3월 23일까지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이번 사업의 전담기관인 (재)부산테크노파크는 기업의 원활한 신청을 돕고자 3월 11일 오후 3시 (재)부산테크노파크 엄궁단지 1층 교육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신청기업에 대한 현장실태조사 및 선정평가 거쳐 최종 선정된 과제에 대해 해당 연구개발 사업비의 75%를 부산시가 지원하며, 선정기업은 올해 11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부산테크노파크 신성장산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는 지난해 사업 참여기업인 ㈜포머스팜(대표 강지훈 외)은 세계 최대가전 전시회 2016 CES에 개발품을 출품하고 제품 양산에 돌입했고, ㈜에스위너스(대표 신중조)는 개발 제품의 베트남, 남아프리카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제이엘유(대표 김기수)는 중국 온라인 마케팅 진출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등 참여기업들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부산시
    연구개발과
    김명숙
    051-888-4515
부산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산시
연구개발과
김명숙
051-888-451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부산/울산/경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