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에머슨, 멕시코 최대 규모 인프라 사업 참여로 ‘저비용 에너지 생산’ 가능해져

23억 달러 규모의 멕시코 최대 인프라 건설 사업에 전문 자동화 기술 공급
미래 에너지 수요에 맞춘 저비용 에너지 생산으로 석유 화학 생산 및 제조 분야 성장 지원

  • 멕시코 로스라모네스 파이프라인 2단계 공사 지도(사진 출처: 페멕스)

성남--(뉴스와이어) 2016년 03월 07일 -- 세계적인 공정 자동화 전문 기업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가 멕시코 국영석유 기업 페멕스(Pemex), 프랑스 에너지 기업 엔지(ENGIE)와 함께 멕시코의 가스 파이프라인 건설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머슨은 로스라모네스(Los Ramones) 파이프라인 2단계의 남쪽 부분을 자동화할 계획이며, 프로젝트 규모는 8백9십만달러에 달한다. 완료 시, 291km에 이르는 로스라모네스 파이프라인은 하루에 14억세제곱피트에 이르는 천연가스를 수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멕시코 정부는 증가하는 인구와 산업화에 따른 수요에 비해 이용할 수 있는 천연 가스가 부족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국에서 수입하는 저비용 천연가스의 양을 늘리고 있다. 페멕스는 천연가스 수요가 2012년부터 2028년까지 매년 3.6%의 증가율을 보일 것이며, 이에 따른 총 수입량이 하루에 30억세제곱피트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페멕스와 엔지는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자동화와 관련된 에머슨의 전문 경험과 통합 솔루션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총 23억달러 규모의 로스라모네스 파이프라인 시스템 프로젝트는 멕시코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인프라 프로젝트로, 석유 화학 생산과 제조 분야 성장을 위해 필요한 저비용 에너지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목표다. 파이프라인 건설이 완공되면 텍사스 국경에서 멕시코 중심부까지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매일 2천1백만세제곱피트의 천연가스를 멕시코로 수송할 수 있어 멕시코 총 천연가스 수요의 1/5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의 라틴 아메리카 담당 사장 레오 로드리게스는 “페멕스와 엔지는 에머슨의 프로젝트 전문가 도움을 받아 빠르고 안전하게 파이프라인을 가동하여 멕시코의 많은 가정 및 기업에 필요한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에머슨은 이미 페멕스와 함께 진행한 이전의 많은 프로젝트에서 안전 가동 보장, 불확실한 측정 감소, 가동 중단 없는 성공적인 공정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프로젝트를 위해 에머슨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자동화 기술에는 설계 및 적용 서비스, Fisher™ 밸브와 레귤레이터, Rosemount™ 및 Daniel™ 측정 계기, DeltaV™ 분산 제어 시스템, 유량 컴퓨터, 비상 셧다운 및 화재/가스 감지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 개요
에머슨의 사업 분야인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는 화학, 석유 및 가스, 정유, 펄프 및 제지, 발전, 수처리, 금속 광업, 식음료, 생명과학 등 다양한 산업의 생산, 가공 및 유통의 자동화를 지원하는 선도적인 기업으로, 우수한 제품 및 솔루션, 산업별 엔지니어링, 컨설팅, 프로젝트 관리 및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가 보유한 브랜드에는 PlantWeb™, Syncade™, DeltaV™, Fisher®, Micro Motion®, Rosemount®, Daniel™, Ovation™, AMS Suite 등이 있다.

에머슨 개요
미국 미주리 주 세인트 루이스에 기반을 둔 에머슨(NYSE: EMR)은 기술 및 엔지니어링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전 세계 산업, 상업 및 소비자 시장의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머슨은 프로세스 매니지먼트(Process Management), 산업 자동화(Industrial Automation), 네트워크 파워(Network Power), 기후 기술(Climate Technologies) 및 상업용&주거용 솔루션(Commercial&Residential Solutions) 등 총 다섯 가지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4년 회계연도에 245억 달러의 판매 매출액을 올렸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Emers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
마케팅
이아름 과장
02-3438-4631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